티스토리 뷰

2018 신형 볼보 xc60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정말 멋있네요.. 최근 bmw 신형 5시리즈와 함께 가장 눈에 띄는 자동차 입니다.

볼보는 안전과 튼튼함의 대명사이지만.. "사고나서 죽는일은 없어도 볼보코리아 때문에 뒷목 잡고 쓰러져 죽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악명이 높은 국내 a/s 및 고객 대응에 대한 평판 때문에 꺼려지는 것도 사실 입니다.

그래도 신형 볼보 xc60 풀체인지 사진을 보니 정말 멋지긴 하네요.




xc60 신형 공개는 이렇게 뭔가에 둘러 쌓여져서 시작 되었습니다.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공개가 되었는데요. 일단 디자인만 보자면 외신평가 해외반응 역시 매우 좋습니다. 지금까지 볼보의 가장 큰 단점이 지나치게 보수적이고 단조로운.. 어떻게 보면 아저씨 자동차 같은 디자인이었는데 언젠가부터 갑자기 혁신적으로 바뀌더니 인기를 꽤나 끌기 시작했지요.



짜잔~ 드디어 옷을 벗은 xc60 모습 입니다.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볼보는 어느나라 자동차인가요? 라는 질문을 가끔 보게 되는데... 스웨덴 인데 중국 지리 자동차로 합병이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이상한 중국 자동차로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금반지가 중국으로 넘어갔다고 갑자기 은이나 동반지로 변하진 않으니까요 ㅎㅎ

여전히 안전도 평가에 있어서는 최고 입니다.



얼마전 xc60 유출사진이 나왔을때의 그것인데요. 토르 망치가 살짝 길어진 느낌 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싫어했던 볼보 뒷모습 또한 꽤나 세련되게 바뀐듯 합니다. 올 뉴 2세대 볼보 xc60의 모습을 공개하면서 볼보 측에서는 xc60 풀체인지를 xc90 축소판으로 보면 안된다고 이야기 합니다.

저도 이번에 알았는데 xc60이랑 90이 둘다 같은 SPA Lage-Vehicle 플랫폼을 쓴다더군요. 

엔트리 트림에는 3기통 엔진이 들어가고, 2.0 4기통 디젤엔진 및 가솔린 터보엔진, 그리고 최고급 모델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사진이 좀 납짝하고 길게 나왔는데 아래 있는 고화질 xc60 사진 보면 생각이 확 달라지실거에요.

자 여기부터 좀 제대로 나온 사진을 봅시다.

균형잡힌 바디.

디자인 이쁘게 잘 빠졌네요. 흰색도 블랙 컬러 xc60이 더 포스가 넘치는 듯 합니다.

저는 뒷모습이 참 마음에 드네요. 이제 구형이 되어버린 2017 xc60 엉덩이 보다 훨씬 더 예쁘고 고급스러워 졌습니다.

차가 참 튼튼해 보이네요.

요즘 앞트임이 대세인듯?^^

으아~~~ 멋있다. ㅋㅋ 저는 대형 SUV 보다는 xc60 정도의 크기가 가장 좋더라구요.

왠지 버스나 트럭하고 박아도 나를 지켜줄 것 같은 느낌.. 하지만 자동차는 무게가 갑 입니다.

그럼 이제 xc60 실내 사진을 봅시다.

타보진 못했는데 해외 기사를 보니까 xc90와 상당히 흡사해졌다고 이야기 하네요. 8인치 터치 스크린, 12.3인치 디지털 다이얼 디스플레이가 달려있다고 해요.

그리고 이전 모델 xc60 크기에 비해서 62mm 길어졌으며 12mm 넓어졌고, 14mm 낮아졌다고 합니다. 뒷자리 레그룸도 한층 더 넉넉해졌다고 해요. 실내 공간 중요시 하는 한국 사람들에게 좀 더 어필하게 될듯?


187마력 XC60 D4, 232마력 XC6 0D5 디젤 그리고 t8 블러그인 하이브리드는 401마력이라고 해요.

XC60 T5 251마력.. T4 197마력


계기판도 상당히 깔끔..

기어봉 쪽이 좀 아재스럽네요.. 어차피 볼보는 30대 중후반 이상이 대부분의 구매층일테니 좋아할지도..

깔끔.

볼보 스마트키?

모든 트림이 4륜이고 전륜 모델은 나중에 추가될거라고 하네요.

볼보 의자는 안락하고 편하다는 평가가 많더군요. 개인적으로 저 색 내부는 좀 싫어해서 ㄷㄷ

트렁크 입니다. 좋네요.. 가장 중요한 xc60 가격 얼마나 나올까 찾아봤더니.. 일단 4월~5월에 스웨덴에서 출시가 시작되고 유럽시장에는 여름쯤에 풀릴거라고 하는데요. 35,000 파운드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고 하네요. 현재 환율로 보면 4920만원 정도 입니다.

볼보 xc90도 외국보다 우리나라가 좀 더 싸게 나왔다고 알고있어요.. 지금 팔리는게 5200만원 부터 시작하니.. 이정도로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 자동차도 한번 보세요.

[자동차 이야기] - 람보르기니 SUV 우루스 가격,사진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