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벤츠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소식이 있었네요. 저야 살일이 없지만 그래도 보는 것 만으로도 좋아서 ㅎㅎ 벤츠 S클래스는 풀체인지는 물론이고 페이스리프트 발표때도 관심을 꽤 많이 끌게 됩니다. 벤츠의 자동차 기술이 집약되는 대표 모델이라 벤츠라는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도 미리 볼 수 있고 미적, 기술적 즐거움도 같이 느낄 수 있기 때문이지요.

BMW가 3시리즈, 5시리즈에 있어서는 자신있게 경쟁하고 있지만 유독 7시리즈는 S클래스에게 밀려서 힘을 못쓰고 있습니다.(아우디 A8은...;;) 그만큼 해당 세그먼트에서는 독보적인 강자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벤츠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아직 백퍼센트 다 공개된것이 아니라 스파이샷이 많지만 그래도 많은 부분이 드러났습니다.

S클은 외관에 있어서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 오히려 실내가 많이 달라졌더군요.



핸들이 더 복잡해짐.


그리고 벤츠 S클래스 쿠페 페이스리프트

테일 램프

길에 저러고 걍 돌아다니네요..


S클래스의 S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시나요? 독일어로 'Sonderklasse'라고 하네요. 뜻은 '스페셜 클라스' 캬.. 사실 벤츠 S클은 정치인, 기업인, 조폭 두목 할 것 없이 돈 많이 번 사람들이 자신의 성공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하나의 표식으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이건 벤츠 S클래스 카브리올레 뚜껑 열리는놈 입니다.

저는 소프트탑은 개인적으로 취향이 아니라.. ㅎㅎ

개인적으로 S클래스 쿠페는 꼭 한번 타보고 싶습니다. ㅜ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