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FC209 중계 상당히 재미있을만한 경기가 몇개 있습니다. 일단 메인 이벤트인 '우들리 톰슨' 경기가 가장 기대가 되지요. 타이론 우들리 스티븐 톰슨 두사람의 대결은 많은 UFC 팬들이 기다리는 경기 중 하나 입니다.

타이론 우들리는 김동현 선수와의 경기에서 70초도 안되 TKO로 승리를 거두면서 큰 굴욕을 안겨주기도 했지요. 물론 김동현이 너무 무리한 백스핀 엘보우 공격을 들어가면서 어이없게 져버린 경기지만 경기 시작 후에 첫 격돌에서 몸싸움 할때 '힘의 차이'가 크게 느껴지기도 했었지요.

파워풀한 챔피언 우들리, 과연 타격 천재 톰슨 재대결을 통해 자신을 입증할 수 있을까요?




타이론 우들리 vs 스티븐 톰슨

비주얼만 보면 우들리는 KO/TKO 승률이 70% 정도는 되어 보이지만 의외로 톰슨이 더 높고, 우들리는 레슬링 선수 출신 답게 서비미션 승리가 25%로 톰슨에 비해 더 좋은 편 입니다.

키는 톰슨이 더 크긴 하지만, 김동현과의 경기에서도 알 수 있듯 우들리는 힘이 어마어마 합니다. 몸만 봐도 근육이 꽉꽉 들어찬것이 짐승같은 느낌을 줍니다.(좋은 의미로^^)



톰슨이 스트라이크포스(Strikeforce)에서의 타이틀전에서 네이트 마쿼트라는 베테랑 선수와 붙었는데 KO패를 당하게 되었지요. 그걸 이기고 왔으면 더 좋았으련만 기대받았던 경기를 패배하고 UFC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UFC 입성 이후 제이크 쉴즈, 조쉬 코스첵, 카를로스 콘딧 등과의 경기에서 훌륭한 모습을 보이면서 상위권으로 올라서게 됩니다.

다시 한번 우들리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게 되었는데, 로리 맥도널드와 경기(UFC 174)에서 철저하게 공략 당하면서 완전히 패배해버렸습니다.


보기만 해도 힘이 좋아보임..


김동현에게 약간의 행운도 더해져 쉽게 이기면서 다시 기회를 잡았고, 켈빈 가스텔럼과 붙었을때 로우킥 미스 때문에 골절을 입기도 했지만 끝까지 해서 판정승으로 이깁니다. 그리고 마침내 UFC201에서 로비 라울러와 타이틀전을 갖게 되었는데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1라운드 2분 20초만에 이겨 버렸습니다. 챔피언이 되었지만 아직 팬들로 부터 확실한 강자로 평가받진 못했는데요.

1차 방어전인 UFC 205에서 스티븐 톰슨과의 경기에서 무승부가 되었지만 비주얼로만 봤을때는 승리나 다름 없어 보렸고, 챔피언으로서의 자격을 또 한번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UFC209에서 재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웰터급 치고는 키가 작은 편이고, 경기마다 기복이 좀 있고 패턴이 단순한게 약점 입니다.


타이론 우들리와는 다르게 굉장히 젠틀해 보이는 스티븐 톰슨.

생긴것과는 다르게 상당히 잘하는 선수 입니다.

UFC 데뷔전에서 댄 스티트젠을 1라운드 헤드킥 KO로 끝내버리면서 큰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 두번째 경기에서 맷 브라운에게 그라운드 공략을 당하면서 판정패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뒤로는 1차전 우들리 경기 빼곤 원더보이라고 불릴 정도로 훌륭한 경기들을 보여줬지요.

특히 헨드릭스에게 KO를 거둔 경기는 톰슨을 다시보게 했던 경기였습니다.


우들리와의 첫번째 경기는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톰슨의 승리를 점쳤을 정도였습니다. 도전자 신분이었으나 탑독이었고 오히려 챔피언인 우들리가 언더독 평가를 받았죠.

우들리가 한방+레슬링 강점이 골고루 있다면 스티븐 톰슨은 타격에 확실한 강점이 있는 선수 입니다. 

오도독스(오른손 잡이), 사우스포(왼손잡이) 스탠스를 자유자재로 구사하고 옥타곤(경기장)을 넓게 쓰면서 다양한 펀치와 발차기를 굉장히 골고루 섞어 씁니다. 

UFC 초반에 그래플링 약점이 있긴 했지만 그라운드 강자인 크리스 와이드먼과 훈련을 하면서 디펜스가 상당히 좋아졌기 때문에 사기캐 평가도 받고 있는 수준

그리고 이름이 '스테판 톰슨'으로 불리기도 하고 실제로 이렇게 검색해야 나오는 정보들도 있는데요. 본인이 직접 '스티븐'으로 부르면 된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우들리 톰슨 메인경기가 펼쳐지는 UFC209 중계는 [네이버스포츠], [Spotv YouTube], [네이버TV] 셋중 한군데 골라서 보시면 됩니다. 시간은 낮 12시 입니다~!


아래는 UFC 209 나머지 경기들 입니다. 참고하세요.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마크헌트 오브레임 경기!!

그리고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경기도 빼놓을 수 없지요! 재미있게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