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글에서는 평행 주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가장 많이 하는 '후면주차(직각주차)'공식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난이도가 제일 낮고, 요령 또한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들도 할 수 있는 주차방법이니 공식을 머리에 넣어두고 몇번 연습해보시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달인에게 직각 주차 공식을 전수받아 봅시다!


초보운전자들에게 설문조사를 해보았더니, 절반 이상은 '주차 잘하는 법'에 대해서 궁금해 했다고 해요. 운전이라는게 출발지에서 '주차 된'차를 끌고 나가서 목적지에 '주차'를 해야하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거기다가 직각주차 잘하는법에 대해 공식을 알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이유는, '장내 기능 시험'이 다시 어려워졌고 직각주차 코스가 다시 부활했기 때문입니다. 가장 많이 탈락하고 점수를 깎아먹는 지점이라 고민거리죠.


그런데 여기서 알려주는 방법은 실전에서 유용한 방법이라 조금 다릅니다. 운전면허시험 장내 시험장은 완전히 'T'자라 45도로 꺾었다가는 검지선 밟아서 바로 감점 되지요.


일단 면허 따신 분을 위해 일상 주차 방법을 알아봅니다.






뭐가 쑥 하고 들어오더니



쓱 하고 들어가고



땡. 이렇게 쉬운것을 왜 나만 못함??


이게 쉬워 보여도 막상 영화보러 갈때, 쇼핑하러 갈때 주차장에 뒤에 기다리는 차가 있으면 더더욱 마음에 급해져서 잘 안되는데 주차 입니다. 실제 이제 막 초보 딱지를 뗀 분들이 호기롭게 들어갔다가 뒤에 기다리고 있는 차주들에게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주곤 하지요.


혼자서 조용하게 연습을 많이 해본 뒤에 나가야 합니다.






달인이 직각주차를 하는데 걸린 시간은 단 9초..


 

마지막에 한눈에 볼 수 있는 후면주차 요령 그림이 있으니 여기부터 천천히 감을 익혀보세요.


1. 뒤쪽 범퍼가 주차 라인 끝에 쯤 오게 합니다.



2. 운전대를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린 후



3. 왼쪽을 보면서 앞으로 조금씩 나가 줍니다.



4. 왼쪽 사이드미러를 봤을때 어느정도 선에 걸쳤다 싶으면 운전대를 반대로 돌려주세요.



5. 라인 봐가면서 천천히 들어가면 됩니다.


대부분 주차장은 '규격'에 맞게 라인이 그려져 있기 때문에 옆에 주차되어있는 차가 선을 넘어오지 않은 상태라면 '한쪽'만 보고 천천히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자~ 이 주차 공식을 한눈에 보면.



딱 감이 오시죠?


오른쪽 바퀴가 주차 라인에 걸치게 45도로 꺾은 뒤에 그냥 뒤로 쑥 들어가시면 됩니다. 공간이 협소해서 살짝 틀 수 없는 티자 구역 처럼 된 곳 또한 이 그림만 대충 머리에 넣고 계시면 저렇게 많이 틀지 않아도 조금 각도를 줘서 들어가면 쉽게 주차하실 수 있어요~!


주차 쉽게 하는법 별거 아닙니다~!


바로 이전글 '평행주차 하는법' 다음글 '전면주차 하는법' 함께 알아봅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