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친구 자동차에 하이패스를 달아줄려고 찾다보니 뭐가 많더라구요. 그런데 '연회비'를 내야한다는 카드들이 보여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그냥 내가 왔다갔다 하는 만큼 내면 되는 것인줄 알았는데 1년에 한번씩 회비까지 내야 한다니.. 내가 뭘 잘못알았나? 싶었어요.

보니 '충전식'을 사용하면 된다고 하는데 그건 너무 번거롭고 여친이 장거리를 다니는 것도 아니라 몇만원씩 넣어두기 귀찮고 뭔가 돈이 묶여있는 느낌이 들어 혹시나 연회비 없는 하이패스 카드가 있나 찾아보다 가입을 하고 여러분께도 알려 드립니다.




신한 후불 하이패스 카드 이거 아니에요.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게 이거라 딱 착각하기 좋은데요. 일반 신용카드 처럼 연회비가 15000원~2만원 나오는 상품 입니다.


신한카드 하이패스(전용) 체크(SIM형) 이것을 신청 하셔야 해요.

연회비 : 면제 (발급 수수로 5천원 1회 최초만)

유효기간 : 10년


처음에 오천원 내는것 말고는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무료 행복단말기'를 받아서 발급비 내고도 남는 장사였는데 아래 말씀드리겠지만 이게 그냥 무던하게 자동차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상품이지만 좀 더 깔끔하고 성능좋은 행복단말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성에 차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발급받는 곳은 아래 정리해놨으니 그곳으로 들어가시면 되구요.

위 페이지가 나오면 신한은행, NH농협,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이렇게 4가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국내전용(Local)은 체크하셔도 되고 안해도 되는데, 하이패스 행복단말기에 넣어두고 뺄일도 없고 해외서비스 이용을 할일은 더더욱 없으니 국내로 선택했습니다.

본인카드 신청은 자동으로 선택되어져 있습니다.



본인인증 및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름 / 주민등록번호 / 연락처 / 인증방법 선택(신용카드,공인인증서,휴대폰인증) / 신분증 정보 입력(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외국인 등록증) 민증의 경우에는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및 발급기관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동의하는 부분이 있는데, (필수)가 있고 (선택)이 있습니다. 하지 않아도 되는 것들은 빼셔도 좋습니다. 대부분 신한카드 및 신한그룹의 금융 상품들에 대한 마케팅 동의더라구요.

그 외 정보들을 다 입력하고 나면

이거 무료로 주는 이벤트가 계속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게 옵니다. 크기가 그렇게 크진 않구요 신용카드 정도? 입니다. 작은 유심을 끼운 뒤에 등록하고 사용하시면 되는데..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면 주는 무료 행복단말기 스펙이 RF방식이 아닌 IR방식이라 글로브박스(다시방, 다찌방이라고 부르는 수납함)에 넣어두거나 하면 인식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는 전면유치 상단 가운데 붙였는데요.

왼쪽(운전자 측) 무릎쪽에 붙였다는 분도 있고, 안쪽에 매립했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상단 룸미러 뒷쪽에 붙여놓으면 잘 보이지도 않고 해서 그곳에 달아놨습니다.(선 매립은 블랙박스 설치해주는 곳 이런데 가면 만원 정도 받고 해줍니다.)

IR방식의 경우에 자동차 유리 썬팅(틴팅) 고급 제품 중 일부는 금속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더더욱 인식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게 싫으신 분은

인터넷에 보면 RF형 행복단말기를 판매하고 있으니 이걸 구매하셔서 쓰시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에 SIM Type(심타입)만 가능합니다! 저 제품을 만들어 파는곳에 3군데인가 되는데 제품 상세설명을 보면 하나카드만 된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거 개뻥이고 제가 발급받은 신한 하이패스 카드도 되더군요.(해당 단말기 회사와 하나카드 쪽이 마케팅 연계가 되어있는 듯 해요)

저 제품은 훨씬 더 작고 차 내부에 아무곳이나 넣어두고 인식이 훨씬 더 잘됩니다. 트렁크에 넣고 다니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제가 저 제품을 구매했다가 아무리 해도 등록이 안되더군요.. 제품을 싸게 대충 만들어서 그런지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 등록 오류로 인해서 좌절하시는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안되면 '택배'를 보내서 그곳에서 등록해서 보내주면 받아 쓰면 되는데... 웃긴게 제품 하자라도 왕복 택배비는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만약 양품이 오지않아 USB케이블을 바꾸고 뭔짓을 해봐도 안되는 분들은 그냥 환불 받아버리세요.


해당 하이패스 카드는 결제가 되고나면 일정 기간 후에 연계되어있는 통장에서 자동으로 인출이 됩니다. 충전할 필요도 없고 내가 쓴만큼만 나가기 때문에 매우 만족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연회비 없는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 발급 페이지]

인터넷이 어려우신 분들은 신한카드에 전화하셔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