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베네수엘라 윈도우 구매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그런데 왜 갑자기 이렇게 싸게 파는지 궁금하실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정리해드리려고 추가로 써봅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이번 윈도우 대란은 '환율' 때문 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가격 오류로 인해서 결제된 부분이 취소되거나 추가로 결제되지 않겠느냐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에 관해서도 정리했습니다.




우선 제가 친구들것 가지 같이 구매해주느라 여러개 샀습니다. 1167원이 오피스 365 결제된거구요. 42,705원이 베네수엘라 윈도우10 프로를 10개 산 금액 입니다. 개당 4270원 정도네요. 그리고 14,494원이 오피스 프로페셔널 2개 구입한것 이구요.



"아니 코리언들 무료 업그레이드 하라고 할땐 안하더니 윈도우10 대란 터지니까 이걸 사네..!! 땡큐 쏘머치!"

사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대란은 FPP 즉 처음사용자용이고 메인보드 등 컴퓨터 부품에 종속되지 않기때문에 다른 상황이고 훨씬 메리트가 있습니다. 만약 이게 취소가 되지 않는다면 아마 마소는 2016년 크리스마스 최대의 산타클로스가 될 듯 하네요.



지금 우리나라만 이렇게 난리가 난게 아닙니다. 중국, 미국, 유럽 등 많은 나라에서도 베네수엘라 윈도우10 대란에 참여하고있으며 적어도 컴퓨터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만큼은 모든 사회, 국제적 이슈가 다 머릿속에서 사라진 상태며 스팀 게임도 아닌 윈도우 정품 제품들의 시리얼코드를 모으며 쾌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지금 베네수엘라 환율 폭락으로 윈도우,오피스 등의 가격이 거의 떨이 상태 수준이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쪽에서 일방적으로 정품코드 취소 및 환수 후 환불처리를 한다거나 추가로 결제를 할 수 있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추가로 결제를 시킬 수 있다는 건 말이 안됩니다. 이미 달러로 환전되어 결제가 되어버렸고 체크카드로 구매하신 분들도 있는데다가 사실 그런식으로 돈을 더 걷어가는건 말이 안되죠.


한 네티즌이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직원과 라챗(라이브 채팅)을 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얼마전에 아프리카 이집트 환율 대란 당시에 구매하신 분들도 엄청나게 많은데요 아직 14일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환불을 한 뒤에 더 싸게 재구매하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마이크로소프트 기술팀에서도 윈도우10이 엄청나게 싸게 풀린것을 알고있고 이상하게 보지않고 쿨하게 넘어가는 것을 보면 그냥 이대로 갈 가능성이 좀 더 커 보입니다.


자 그럼 해당 국가의 상황을 좀 더 볼까요.

이 사진 한장으로 많은게 설명이 되는 듯 합니다. 한마디로 현지 화폐가치가 종잇장 수준이 되어버렸기 때문이지요. 어떤 사람이 베네수엘라로 출장을 갔는데, 식당에서 하루하루 메뉴판 가격 고치느라 바쁘다고 ㅎㅎ 그정도로 자고 일어나면 상황이 바뀌고 돈의 가치가 바뀌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인터넷에 나와있는 달러(USD)=베네수엘라 환율과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계산된 환율이 다르다고 이야기 하시는데, 실제 현지에서도 공식적인 환율로 거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장이나 길거리에 있는 암달러상 거래하지 않으면 바보 소리 듣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나라에선 도둑도 달러만 내놓으라고 위협했다. 베네수엘라 화폐인 볼리바르는 훔쳐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 작년에 납치사건이 터진적이 있는데 달러만 내놓으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이 된 이유는 '유가 하락' 때문 입니다. 기름값이 폭락 했기 때문에 기름으로 먹고사는 이 나라가 크게 힘들어지게 된 것이지요.

베네수엘라가 다시 정상적인 국가의 기능을 하고 균형을 되 찾으려면 유가가 배럴당 160달러 정도는 되어야 한다는데 50달러 언저리 수준이니 앞으로도 나아질 기미는 한동안 보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불안한 정치상황.. 이곳으로 여행가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지요. 하루하루 먹을 식량도 제대로 구하지 못해 굶주린 사람들도 많고 너무나 절박한 상황이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라면 먹을것과 돈을 구하기 위해서 위험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나올 것이고, 군중심리까지 작용을 하게 된다면 일은 더 커질 것 같습니다.

베네수엘라 윈도우10 오피스 구매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