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에서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한번은 필요하게 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바로 대용량 파일 보내야 할 때 인데요. 몇몇십메가 수준이면 그냥 카카오톡으로라도 어떻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은데 기가 단위가 넘어가면 전송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어떻게 보내야 할지 난감해질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를 대비해서 대용량 파일 보내는 방법을 알아 두어야 겠지요. 쉬운방법들이니 여러분들께서도 보고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다음 메일(네이버도 나쁘지 않음)을 통해서 보내보자

제가 다음을 먼저 추천드리는이유는 한번에 보낼 수 있는 파일 크기가 4기가바이트로 더 크기 때문 입니다. 만약 그 이상이라면 분할압축을 해서 보내야 겠죠.(압축 프로그램은 '반디집'을 추천합니다.)

상대에게 바로 보내도 좋구요. '내게 쓰기'해서 위 처럼 업로드를 한 뒤에 완료가 되면..

편지함으로 가서 첨부한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 한 뒤에 링크를 보내주시면 사람들이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이 많이 크다면

압축파일로 해당 파일을 불러서, '분할 압축'을 해주면 되는데요. 네이버 메일로 보내시려면 저기 밑에서 4번째 칸에 1.95기가로 나와있죠. 다음은 직접입력해서 3.95기가 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누구에게나 쉽게 대용량 파일을 쉽게 보낼 수 있는 send anywhere

https://send-anywhere.com 여기로 들어가셔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처럼 웹에서 바로 보낼수도 있지만, 1GB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보내면 아래의 FAQ 내용에도 나와있듯이

파일 갯수, 파일 용량 등에 제한이 없습니다. 상대방들이 받기도 쉬우니 매우 쓸만 합니다.

그리고 크롬 플러그인도 제공을 하고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파일 공유

• PDF 뷰어에서 바로 PDF 공유

• 마우스 우클릭으로 이미지 공유

• Gmail에서 대용량 파일 첨부

• Slack에서 대용량 파일 첨부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은 스마트폰 앱(어플)로도 나와있어서 폰,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전송과 받는게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세번째.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바로 토렌트(Torrent) 입니다.

제가 토렌트 시드 파일을 만들어서 50기가짜리 폴더를 공유해준적이 있습니다. 단점은 상대가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받을때 까지 내 컴퓨터를 켜놔야 한다는것.

상대에게 토렌트 파일을 만들어서 보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새 토렌트 만들기(C) <Ctrl(컨트롤)+N>'을 눌러서 내가 가진 파일(File)이나 폴더(Folder)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파일이나 폴더 추가를 누른뒤에 '만들기' 눌러주시면 끝 입니다. 굉장히 쉽죠?^^

끝난뒤에 토렌트 창에 만들어져있는 곳에 우클릭 후에 자석 주소 복사(M)를 한 뒤에 공유할 사람들에게 보내주면 됩니다. 이걸 마그넷(자석) 주소라고 해요.


아니면 이렇게 토렌트 시드 파일이 만들어져 있는데 이걸 사람들에게 보내주셔도 됩니다.


네번째. FTP를 열어서 상대에게 보내주기.

사실 이건 무슨 말인지 아시는 분들에게는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거고.. 초보분들에게는 설명을 드리자니 장황하고 또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은 생각도 있네요.^^

FTP는 내 컴퓨터의 일부분, 특정 드라이브나 폴더 등을 인터넷 자료실로 만들어주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FTP 서버를 열어두고 지인들에게 알려주면 그곳을 누구나 마음대로 쓸 수 있습니다. 특정 누군가만 접속하게 만들수도 있고, 다운받 받게도 할 수 있으며 업로드도 가능하게 할 수 있지요.


아주 예전에 제 컴퓨터에 FTP 서버 열어놓고 좋은 자료(..) 올려서 친구들과 공유도 하고 친구들도 올려두고 그랬던 기억이 나네요;; FTP는 파일질라 서버(File Zilla Server)프로그램을 받아서 하시면 편한데요. 이걸 해보시려면 인터넷에서 검색하시면 간단하고 자세히 잘 나와있습니다.


다섯번째. 네이버 클라우드를 활용하자.

다음 클라우드가 참 좋았는데 사라져 버렸네요.. 구글 드라이브는 너무 느려서 ㅜ Naver Cloud가 지금 30기가 제공중인데요.


그냥 파일 올려두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공유 URL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사람들이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나오는 것이니 괜찮습니다. 약관 동의 후 확인 눌러주세요.

그럼 아무것도 안나옵니다;

다시 공유 url 만들기를 하면 이렇게 딱 나오네요^^


여섯번째. 상대가 컴맹이고 지금 당장 급하지 않다면 USB나 하드디스크에 담아서 택배로;

당황스러운 방법 같지만 보낼 자료의 용량이 상당히 크고 지금 당장 급하지 않다면 대용량 파일 보내는 방법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안전하고 확실하고.. 물론 HDD는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USB혹은 SSD가 더 좋긴 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