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도 어릴때는 현대차 기아차 사고 열심히 타는게 우리나라를 위해서.. 좋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 현기차를 구매하면 그 돈이 국내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에게도 돌아갈거고.. 일단 한국에서 돈이 돌고 돌테니 국가경제에도 이바지하는거라는 어리석은 생각을 했었습니다.

계속해서 들려오는 소식들.. 그리고 절대 잘못을 인정하지 못하고 고객들을 깔보는 행위를 고치지 못하는 모습을 보면서 여러번 실망을 했는데.. 이번 시사매거진 2580 현대차 엔진 결함 편을 보고나니 이젠 내 가족을 위해서라도 이렇게 하면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랜저ig 나온다는 소식듣고 전에 잠시 혹 한적이 있었는데.. 가격이 외제차를 따라가는 현대차 기아차가 품질과 고객응대에 있어서도 가격만큼 수준이 올라가주길 바랬지만 현대차의 점유율이 더 떨어지기 전까지는 힘들것같아 보입니다. 세타엔진 결함 관련 내용 요약정리 해봤습니다.




'소리나고 구멍나고.. 의문의 현대차 엔진'

그랜저HG 운전자 입니다.

"딱딱 거리면서 금속성으로 이렇게 돌아가는 소리들.. 쇠가 좀 덜 깎인 소리라고 해야 하나요.. 딱 내 차만 있는데 끼릭끼릭 파바바박 소리가 나서 이상하다 그랬는데 아무것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아 이게 내 차구나.."



그리고 호구랜저끄는 택시기사..

그랜저HG 엔진을 지금까지 여섯번을 바꿨다고 합니다. 엔진오일보다 더 자주 바꿔줘야 하는 이 기이한 현상... 심할땐 6개월에 한번 바꾸기도 했다고 합니다.


다른 택시기사 또한 돈 못벌면 빚내서 고쳐야 한다고-_-;

이 사람은 YF소나타 운전자 인데요. 소음이 너무 많이 올라와서 이중방음을 했다고 해요.


유명한 현대차의 고객대응 멘트

"아니~ 이거보다 어떻게 더 조용하게 타시려구요~ 차를... 이거 되게 조용한거에요.. 소리 하나도 안나는거에요 지금~"

"(소리 난다고 항의하자) 에이 그거는 고갱님이 예민하셔서 그런것 같아요` 이거 소리 안 나는 거에요~"

용산에서 일하던 용팔이들이 다 현대차로 넘어간줄..


기아차 중 베스트셀러인 K7 운전자 입니다. 문제가 생겨서 요구를 해도 발뺌하다 계속 말하니까 엔진교체를 해줬는데 그게 세번이나..

엔진을 교체한 이후에도 계속 같은 증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 자동차 정비사가 이야기 하기를

"과거에는 정말 (현대차 엔진 결함이)완전히 없었어요. 이게(세타2 엔진)처음이에요. 관리를 소홀한 차들은 조금 일찍 생기고요".

"관리를 잘하는 사람은 좀 늦게 생겨요. 둘다 생기는 현상이에요."

한마디로 시간의 차이일뿐 생길 수 밖에 없다.


세타2 엔진 실린더, 피스톤, 커넥팅로드 이미지

철수세미로 박박 긁어놓은것 처럼 되어있습니다.

박병일 자동차 명장이 또 나오셨네요~ 현대차가 소송했지만 결국 졌죠~

현대자동차로부터 ‘업무방해’와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당하셨지만, 무혐의 결론이 나서 많은 사람들이 박수쳐줬었습니다. 자기들에게 바른소리 하는 사람이 나타나지 말도 안되는 것으로 소송을 걸었지만, 비산 대형로펌을 앞세워 소송을 해도 없는 죄를 만들어 낼 수 있나요.

그 이후에는 더 당당하게 이렇게 현대차 결함을 이야기 해줍니다.



이번에도 이렇게 되면 절대 안되는거라고 콕콕 집어서 이야기 해주십니다.

시사매거진 2580 보다가 더 놀란 장면.. 현대차 결함에서 제네시스는 그래도 피해있을 줄 알았는데.. 고속도로에서 퍼져버림..


연기가 어마어마하게 나서 봤더니 차 밑에서 불남 ㅋㅋ

세타2 엔진 내구성에도 문제가 꽤 많은가 보군요..


자 그럼 배우신 현대차 직원분들께선 뭐라고 하시는지 들어볼까요?

"생산 및 부품의 편차, 그리고 엔진오일 교환주기 등 그런 들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에 차량 관리상의 문제 등으로 산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번역 : "야이 호갱님들아 그니까 늬들이 엔진오일도 잘 교환하고 관리를 잘했어야지!!" 뭐 우리 문제면 늬들이 현기차 말고 뭐 살거야?"

이거 겪으신 분들 정말 많으시죠.. 인터넷에 올라온 불만글만 모아도 백과사전 몇개는 나올듯... '고객님이 정말 재수가 없으시네요~ 이런 경우는 거의 없어요~'라고 이야기 한다는데 ㅋㅋ 그럼 100만분의 1 확률로 나온 중대결함이면 차를 더 좋은거로 바꿔주던가 ㅋㅋ 또 그런건 죽어도 안됨 ㅋㅋ

시사매거진 2580 현대차 엔진 결함 방송 나오기 전에도 언론을 통해서 여러번 이슈가 되었었죠... 

내부자료에는 정식 결함 조사를 차단하기 위해서 유니크 불량으로 대응하라고 지침이 ㅋ

미국에서는 YF소나타 리콜

"초기에 발생한거고 그거만 리콜한거에요. 미국만 해줬어요 한국만 안해준게 아니라!"

전체 불량률 달라니까 내부자료라서 싫엉 시전.

돈 열심히 벌어서.. 나와 가족의 목숨값이 천만원 이천만원보다는 더 비싸니.. 무리해서라도 외제차로 가야겠습니다.

아래는 현대차 엔진 결함 자동차들 입니다.

2.4 GDI - YF쏘나타, LF쏘나타, 그랜저HG, K5(TF), K7(VG), K7(YG)

2.0 GDI 터보 - YF, LF, K5(TF), K5(JF), 스포티지 R(SL)

2.0 MPI 터보 - 제네시스 쿠페 (BK) 


후속 그랜저는 괜찮을까요? 디자인은 이쁘던데.. 현대차 세타엔진 결함이 또 나온다면 정말 파동이 클듯 합니다.

[자동차 이야기] - 그랜저 IG 가격, 스파이샷.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