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채용 시즌이 다가왔군요. 우리나라 최고의 회사 입니다. 아무리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삼성이 어떻고 이건희가 어떻고 재벌때문에 나라가 어쩌니 해도 삼성전자 채용 시켜준다 그러면 거의 대부분은 고개숙이고 들어갈 것 입니다.

저는 과거에 삼성 채용 정직원은 아니었지만, 잠시 프리랜서로 삼성 반도체에 1년간 일한적이 있었는데 참 좋긴 좋더군요.. 돈준만큼 시킨다고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일을 열심히하면 또 그만큼 받는곳이 삼성 입니다.

삼성 연봉은 부서별로 천차 만별이고, 가장 잘나가는 부서도 그해 성적이 좋지 못하면 성과급이 상당히 깎여서 연봉이 다른년도에 비해 내려가기도 합니다.

오늘 삼성 채용 정보 많이 정리해봤습니다.




삼성 채용 원서접수는 9월 20일에 마감이 됩니다. 삼성전자를 포함한 그룹 2016년 하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 입니다. 오늘 오후 5시에 마감이 되니 빨리 접수 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삼성 채용 참여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이번에 노트7 배터리 터진게 이 회사 제품이 많다고;;)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건설·상사·리조트·패션)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서울병원 ▶삼성웰스토리 이렇게 19개사 입니다.

삼성 지원 자격은 2017년도 2월 이전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이며, 군복무 중인 사람은 2016년 12월31일까지 전역 예정자여야 합니다.(영창가서 하루라도 늦어지면 망....)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영어 회화 자격(OPIc·토익스피킹에 한함) 보유자여야 합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삼성 채용 기간이 끝나고 나면 10월 16일에 삼석직무적성검사를 하게 됩니다.

한국에서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5개지역에서 실시하며

해외는 미국 Newark(NJ), 미국 LA(CA)에서 실시 합니다.


삼성 면접은 10월~11월 사이며, 합격자 발표 및 건강검진은 11월 말 이후가 됩니다.

삼성 채용 프로세스 : 직무적합성 평가 - 면접 - 건강검진


<삼성 채용 우대 점수>

- 국가등록장애인 및 국가보훈 대상자는 관련법 및 내부규정에 의거해 우대

-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사람은 삼성전자 내부 규정에 의거 우대

☞ 중국어자격 보유자 필기 BCT(620점 이상), FLEX 중국어(620점 이상) 新 HSK(新 5級 195점 이상) / 회하 TSC(레벨4 이상), OPIc 중국어(M1 이상)

☞ 공인한자능력자격 보유자 : 한국어문회(3급이상) 한자교육진흥회 (3급 이상), 한국외국어평가원 (3급이상), 대한검정회 (2급이상)

☞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 인증한 공학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서류를 제출하신 경우 채용이 취소됩니다.




'삼성 채용 모집 분야(삼성전자 채용 부문, 직군, 전공)'

<CE / IM 부문 및 전사직속>

# = 아래 직군별 전공 이미지 참고

연구개발 / 소프트웨어 / 기술직 - # 

영업마케팅직 -전공무관)

국내영업마케팅직 -전공무관)

경영지원직(재무) - 상경(부전공 포함)

디자인직(UI, 제품) - 전공무관


삼성 각 부문, 직군별 지원가능 최소 외국어 등급(오픽)

삼성전자 CE/IM 직군별 전공 및 근무지

DS부문 사업부 별 직군,전공,근무지


<대한민국 직장인 대부분이 부러워하는 삼성전자 연봉 정보>

언론에 보면 삼성전자의 평균 연봉(성과급 포함)이 1억100만원(101,000,000원)이라고 나와있는데.. 사실 저정도 받으려면 부장급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도 사업부 별로 성과급이 천차만별이라.. 삼성전자 연봉이라고 해서 전 부서가 다 같은게 아니라 차이가 꽤 나는것이 현실입니다.


성과인센티브(OPI, PS라고 부르기도 함)는 각 사업부별로 연초에 계획한 것을 초과 달성할 경우에 그 초과한 이익에서 20%를 나눠주는 인센티브 제도 입니다. 개인별로 연봉의 최대 50%까지 지급하게 되는데, 만약 삼성전자 연봉이 5000만원 이면 2500만원이 터져서 7500만원을 받게 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실적이 우울하면 동전 하나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지금 삼성전자에서 가장 잘나가는 부서는 무선사업부(스마트폰 담당), 그리고 언제나 잘나가는 반도체 부분 입니다.

물론 이번에 노트7이 터져버려서 잠시 위기가 닥쳤지만 사실 삼성 스마트폰 만큼이나 좋은 안드로이드 폰은 없기 때문에 올해도 최고 한도 인센티브인 PS 50%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신기술 개발 및 미래 먹거리 담당 부서라 할 수 있는 삼성 종합기술원, 소프트웨어센터가 45% 정도를 받고있고, DMC(디지털미디어 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40% 초반대, 이제는 HP로 넘어갈 프린터 쪽이 2% 나왔다고 알고있습니다..

미래 신수종 사업으로 뽑혔지만 아직은 걸음마 단계인 의료 쪽도 3%라고 알고있구요.


그리고 PI도 있습니다. 생산성장려금으로서 개인 인센티브로 보시면 되겟습니다. 고과를 어떻게 받느냐에 따라 조금 달라지는데 연봉의 평균 15% 정도 보심 되겠네요.



<정말 부러운 삼성전자 복지혜택>


삼성전자는 연봉도 좋지만 복지도 상당히 좋습니다. 삼성 다니는 친구 보니 따로 보험이 없어도 의료비 영수증 청구하니까 회사에서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배우자, 자녀 등 가족도 지원하고, 건강보험 비급여 항목 중에서도 MRI, CT, 초음파, 입원중에 먹은 음식들 등도 지원해주는게 참 부러웠습니다. 거기다가 중대질병이라 할 수 있는 암,뇌출혈,심장질환,희귀난치성 질병 같은 것도 급여/비급여 구분하지 않고 본인 부담금 전부를 지원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임직원들의 아이들에게 제공하는 어린이집도 상당히 좋은 환경이고, 대학학비까지 나옵니다.(유학자금도 1000만원 한도까지 ㄷㄷ)

여자 사원의 경우에는 애낳고 다시 복직하기도 상당히 좋구요.. 전자 뿐만 아니라 반도체 쪽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아마 이는 다른 계열사도 공통일거라 생각합니다.

그 외에 티비에 나왔던 정보도 있던데 [삼성 연봉 정보] 여기서 재미로 한번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