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 지금 저 경기도에서도 큰 흔들림을 느꼈습니다. 우리나라도 지진이 잦은 지역으로 바뀌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ㅜㅜ 지금 지진 속보 뉴스 보면 경주, 울산, 부산 뿐만 아니라 경북 지역에서도 큰 지진을 느꼈고, 심지어는 정반대 지역이라 할 수 있는 인천에서도 지진 신고가 들어왔다고 합니다.

국민안전처 들어가보니.. 안전은 무슨 사이트부터 맛탱이가 가버렸는데.. 저런것들 세금으로 월급준다니 화딱지만 납니다. 기상청 지진센터 역시 도대체 서버를 어떻게 운영하는 것인지 왠만한 뉴스 사이트만도 못한 트래픽 소화 능력을 보여주고 있네요.. 지진 속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한 네티즌이 올린 사진인데, 지진 속보 뉴스에서 자막도 지진 났다고 ㅎㅎ 지금 나오는 뉴스마다 지진 지역이 많이 다릅니다. 경주 지진 여파로 여진이 일어났다고 하기도 하고, 울산 지진이라고도 나옵니다.



국민안전처 들어가봤습니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국민안전처 시스템 점검으로 인하여 현재 웹서비스가 지연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네.. 기상청 지진센터 혹은 국민안전처 여기만 그런게 아니라 사실 우리나라 전체가 요지경.



기상청 지진센터로 들어가보니 지금 사이트가 제대로 뜨지 않습니다. 

국민안전처 보다는 낫지만 글자만 나오고있음;;

금방 지진 속보 뜬 정보. 경주 남서쪽이라고 합니다. 어휴 이러다 정말 경주에 큰거 하나 터지는거 아닐까 무서워 죽겠습니다. 방귀가 잦으면 똥이 나온다고 뿡빵 거리다가 쫙 터지면 정말 ㅜㅜ


대구에서도 건물들이 10초간 흔들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내진설계에 대한 법령이 강화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만약 강한 지진이 일어나면 대책없이 무너질 수 밖에 없는 건물들이 대다수 입니다.


부산 전역에서 지진 여파로 인해서 고층 건물들이 흔들리고 시민들은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이럴때 국민안전처에서 문자로 바로 보내주고.. 별것 아니면 아니다.. 위험하면 위하니 어떻게 행동을 해라.. 이런게 있어야 하는데, 서비스도 제대로 되지 않고 있는 상황.

큰 불이 났는데 소방차 정비중이라는 소리와 같습니다.(물론 우리나라 소방관 아저씨들은 기상청, 국민안전처와는 다르게 굉장히 믿음직 합니다!)


'지진 속보에 울산 소방본부 문의전화 폭주..'

그래도 지난 경주 지진때 몇몇 몰지각한 선생님들로 인해서 비난을 받아서 인지 바로 자율학습 중단하고 집으로 보내는 학교들이 있나 보군요. 지진으로 나라가 흔들리긴 했지만 큰일 터지기 전에 미리 예습 차원에서 인식이 바뀔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큰 어항이 흔들리면서 물이 출렁.


야구 중계 카메라도 지진으로 인해 흔들렸다고 뉴스에 나옵니다. 국민안전처는 제 기능도 못해서 티비를 틀어 확인해야됨..

지번은 여진이라 확실히 지난번 본진과는 차이가 있고 4.5로 걱정할 수준은 아닙니다.

지난번 크게 흔들렸을때 지진 뉴스.

서울, 경기 북부에서도 느꼈다는 말까지 나오는걸 보니 우리나라가 확실히 작긴 작은가봐요.


한국이 이렇게 무서운데 일본은 얼마나 공포스러울까요.

이건 불의고리라고 지진 다발 지역 입니다. 딱 저 선을 경계로 단층이 갈라져있어서 미식축구하는 아저씨들처럼 서로 부딪히고 격하게 부비부비 하면서 큰 지진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올해 혹은 내년이 일본 대지진 주기라고 합니다...

저렇게 바다에서 흔들려 땅으로 전해지는것은 다행인데..


한 전문가는 멀지않은 미래에 도쿄 직하 지진이 일어날 수 있다며.. 그렇데 되면 전쟁급 상황이 펼쳐질것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래도 일본은 한국의 '국민안전처'와는 다르게 거의 동시에 국민들에게 전달이 됩니다.

한국도 만만치 않습니다. 경주 지진이 일어난 이유가 저기 양산단층 때문이라고 해요. 하필 또 이쪽으로 원전이 줄줄이 세워져 있네요..


이로 인해서 원전 건설을 중단하라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화석연료로 전기를 계속 생산할수도 없고.. 재생에너지 인프라를 당장 확 깔기도 어렵고.. 서해는 원전을 건설하기가 적합하지 않은 환경이라 딜레마 입니다.

결론 : 지진 속보도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나라, 이민 갑시다.

아래는 지난 경주 대지진(?) 당시 사진,영상

[경주 지진 피해 상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