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형 새로나오는 신형 볼보 xc60 엄청 기대가 되더군요. 볼보 특유의 그 안전에 대한 철학 거기다가 그간 아재스러웠던 디자인을 벗어나 토르 망치 헤드램프를 탑재한 새로운 쌔깐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xc60'가 나옵니다.

국내 xc60 가격만 제대로 나와준다면 저는 다음차로 주저없이 선택할 것 같습니다. 물론 볼보 코리아 A/S 문제가 좀 해결이 되면 더더욱 좋겠지요 ㅜㅜ

대폭 개선된 신형 xc60를 알아봅시다.




<이건 볼보 xc60 신형 컨셉 디자인>

아직도 SUV하면 솔직히 가성비로 따졌을때 현대 기아 자동차를 한국에서 이길만한 모델은 별로 없습니다. 에어백, MDSP 등의 문제가 항상 지적되고 녹스는것.. 뻔뻔한 대응 등으로 미운털이 뽑히지 않을만큼 박혔지만.. 그 가격에 그 실내, 옵션, A/S의 비용과 용이성 등등을 생각해보면.. 조금만 기본기에 더 신경을 써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짙게 남습니다.

고민고민 하다 큰 사고가 나게되고나면.. 돈 천만원이 중요한게 아니라 나와 가족 목숨이 훨씬 중요한데... 왜 그 돈때문에 그렇게 고민을 했을까.. 하는 생각에 외제차로 넘어오게 된다고 하지요..

저 또한 사랑하는 사람과 가족을 태울 생각을 하니 자연스럽게 좀 더 무리해서 외제차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군요.. 그래서 눈에 들어온게 볼보자동차였고 그 중에서도 새로나올 신형 xc60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딱 이렇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xc60 실내 사진 이라고 합니다.

(아 제발 저 공중전화 버튼 같은것좀 빼줘..)


볼보 자동차들 시트는 꽤나 좋은 편이지요.

xc90 시트보니까 정말 좋더군요 ㄷ


짠~ xc60 신형 예상도일거에요. 거의 이대로 나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볼보의 새로운 패밀리룩.. 망치모양의 눈!

정말 깔끔하고 멋있습니다.


xc60 옆모습 입니다. 원래 이 모델이 구형도 그렇고 약간 긴 웨건 느낌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워낙 웨건 스타일이 인기가 없기 때문에 살짝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죠.


이건 좀 느낌이 다르죠? 아무래도 신형 xc60 스파이샷을 토대로 예상되는 디자인을 그려서 내놓는거다 보니 조금씩 다르긴 합니다.

여기부터는 사람들이 세계 곳곳에서 찍어올린 2017 xc60 스퍄이샷.

멋드러진 신형 LED 램프는 그대로 들어갑니다.

차문쪽에 바(BAR)모양 두개씩 보이시죠?

안전을 위해서 두개씩 넣었다고 광고하는듯 ㅎㅎ


백퍼센트 드러나진 않지만 대략적으로 엉덩이가 어떻게 나올지 그려집니다.

상당히 탄탄하고 멋진 모습일듯해요.

지금 미국쪽에서는 예상 xc60 가격이 36000달러 정도로 보고있던데.. 한국에서도 볼보가 나름 신경쓰는것 같고.. 최근에 출시된 차량 중 XC90 가격을 보면 오히려 해외보다 더 저렴하게 내놓은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내심 xc60 가격이 꽤나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나올거라고 보고있는데요.. 만약 4천만원 중후반 정도만 나와줘도.. 지금까지의 볼보의 어중간한 포지션이 확 바뀔 것 같습니다. (그렇게 나올 가능성이 크진 않지만 ㅜ) 지금 팔리고 있는 가격이 5,220 ~ 5,790만원 정도인데요.

지금 정도로 나오고 프로모션을 좀 화끈하게 해주던가 ㅜㅜ

여튼 많이많이 기대되는 신형 2017 xc60 입니다.

아래 자동차들도 한번 보세요.

[사고싶은 매력적인 자동차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여비 원래 이전 모델이 긴 웨건 같은 모습이었던 것이 아니라... 사진은 V60CC 입니다. V60 웨건형의 크로스컨트리 버젼 입니다. 이전 모델의 XC60은 웨건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2016.10.25 18:55 신고
  • 프로필사진 볼보군 2018년이면 아직 나올람 멀었나요? 2016.11.30 13:51 신고
  • 프로필사진 볼보 헐 오늘 계약했는데 더 싸질 스도 있을까요 2016.12.22 22:57 신고
  • 프로필사진 temmm 볼보는 프로모션 등락이 크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좋은차 계약하셨으니 잘 타고 다니시면 될 것 같아요^^ 2016.12.22 23:19 신고
  • 프로필사진 볼코 볼코는 영악해서 재고 조절 미리 해서 프로모션 큰 변동 없어요...아마 현재 xc60 R 이 7200이니까
    기본 트림 D3도 5700 부터 시작할 가능성이 높지요..D5는 거의 6700 정도 R은 7500-7600
    2017.02.09 19:12 신고
  • 프로필사진 temmm 볼코는 노력은 하지않고 그런 영악한 짓만 ㅜㅜ

    국내 투자 좀 해서 a/s 인프라만 잘 구축해놔도 많이 팔릴텐데 아쉽네요.. 현대 기아 때문에 치를 떨고 안전에 목마른 구매자들이 많은데 볼보 코리아는 기존 구매자들의 악평을 귀담아 듣고 좀 더 노력했으면 좋겠어요 ㅜㅜ
    2017.02.09 22:22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