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그는 상남자 입니다.

정말 재미있는 캐릭터이고 악동 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실력이 뒷받침 해주기 때문에 그를 추종하는 팬들이 상당합니다.


메시, 호날두와는 다른 색깔의 선수.


맨유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예전에 트위터 140자가 자신에게 모자라다며, 즐라탄을 위해서 트위터 글자 제한룰을 바꿔줄래? 하고 쓴 모습 ㅋㅋ 컨셉이냐고 궁금해하실 분들도 계시지만 즐라탄이 살아온 과정을 보면 원래 이런 사람 입니다. ㅋㅋ


그리고 의외의 모습.

즐라탄 태권도 도복 입고있는 사진 ㅎㅎ 그는 실제로 태권도 유단자 입니다.

가라데 아니냐구요?


태권도 하고 딱 써있음.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아버지가 동양 무술에 심취한 사람이었다고 해요 ㅋㅋ 즐라탄 나이가 1981년 지금 한국 나이로 36살인데요. 아빠 손잡고 태권도를 배웠다고 해요. 14살 부터 17살까지 3년을 했군요.

아빠가 무슬림이었군요~ 아랍계 피가 섞여있어서 즐라탄 코가 그렇게 컸구나...


그리고 즐라탄 아내 입니다.

즐라탄의 자신감을 보면 막 엄청 미모의 아내'들'을 거느릴 것 같은데

생각과는 좀 다른 느낌.


즐라탄은 월드컵, 챔피언스리그에서 유독 운이 따르지 않는 느낌 입니다. 이번에 이적한 EPL을 제외하고 모든 리그에서 대단한 실력을 증명했지만 큰 뭔가가 없어서 그런지 메시와 호날두가 신급으로 분류할 수 있다면. 즐라탄은 탈인간급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뭔가 즐라탄 이모 처럼 생긴 느낌인데;

여튼 즐라탄 부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정말 좋은 선수인데.. 월드컵에서도 맨날 팀이 죽음의조에 들어가는가 하면.. 패널티킥 실축으로 날리기도 하고..


팀을 옮기고 나면 그 팀은 챔스 우승을 함 ㅋㅋ


이런 모습을 봐도 밉지않고 재미있는 즐라탄.


그는 파리 생제르맹 FC(PSG)으로 가서 진정한 레전드가 됩니다.


팀내 역대 최다 골을 갱신했지요.

그리고 즐라탄은 맨유로 옮기기 전에 파리 에펠탑 대신에 즐라탄 동상을 세워주면 남겠다고(ㅋㅋ) 이야기 하면서 떠날것을 이야기 했습니다.

그리고 맨유로 오게 되었지요.


즐라탄은 악동같지만 의외의 모습도 있습니다.

세상의 굶주림을 알리기 위해 옷을 벗을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 출처 뉴스1

골을 넣고나서 유니폼 상의를 벗고 저렇게 즐라탄 문신을 사람들에게 보여줍니다. 딱 봤을때는 너무나 난잡하고 갱처럼 막 그려놓은듯한 타투..


하지만 즐라탄 타투는 의미가 있었습니다. 

캄보디아, 라이베리아, 콩고, 남수단, 볼리비아, 이라크 등에서 굶주림 가난과 싸우는 사람들.. 50명의 이름을 자기 몸에 새기고 WFP(유엔세계식량계획)에 대한 관심 및 지원을 사람들에게 호소하기 위해서 그런 세러머니를 한 것 입니다.


가난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져달라고 멋진 행동을 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이런 매력도 있은 상남자라고 불러줍니다... 그냥 거칠기만 하면 페페처럼 쓰레기 소리만 듣지요.


즐라탄으로 인해서 그래도 사람들이 어느정도 관심을 갖게 되었지요.. 물론 일부겠지만 한사람이라도 그런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즐라탄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 하나.

"즐라탄은 오디션을 보지않기 때문에 아스날을 거절했다.?"

이 말은 조금 부풀려진 부분이 있습니다.

1999년에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는 스웨덴 프로축구 팀인 말뫼 FF에 입단해서 데뷔를 했습니다. 그가 19살때였죠. 당시에 말뫼가 2부리그였는데, 즐라탄의 활약이 큰 도움이 되어서 1부리그로 올라갈 수 있었고.. 장신에 발기술도 좋아서 다른 팀 감독들의 눈에 들게 됩니다.

그때 아스날의 아르센 벵거 또한 즐라탄을 눈여겨 보게 되는데요.


당시에 즐라탄이 아스날 9번 유니폼까지 받았고 입단이 거의 확정적인 분위기였습니다. 그때의 즐라탄은 지금처럼 위상이 대단하지 않았기에 아스날 입단은 그에게 매우 큰 기회이자 영광이었지요.

아스날이 지금은 이빨빠진 호랑이지만 예전에는 무패 우승도 하고 엄청 강력한 팀이었지요...


그리고 즐라탄이 그때 아스날로 갔으면 아마 벤치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을 것 입니다.


티에리 앙리, 데니스 베르캄프 같은 당시 레전드급 선수들이 붙박이 주전이었고, 그때 벤치를 달구던것이 프랑스 국가대표 선수 실뱅 윌토르,  그리고 나이지리아 차범근이라 할 수 있는 은완코 카누가 앉아있는데 어린 나이의 즐라탄이 설 자리가 없었습니다.


여튼 계약서에 사인만 하면 되는데 벵거가 즐라탄의 플레이를 직접 봐야겠다고 테스트를 하자... 이렇게 이야기 했는데. 그때 즐라탄은 아스날로 가고자 하는 마음이 강했기 때문에 "지금 당장이라도 테스트 볼 수 있다."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렇지만 같이 당시 즐라탄 소속팀 단장이 만류했고, 구체적으로 어떤 이야기가 오갔는지는 모르겠지만. 즐라탄은 그 뒤에 아스날 입단을 스스로 포기해버렸습니다.

그리고 네덜란드 아약스로 이적해서 빅리그 보다는 한단계 낮은 레벨의 리그에서 적응을 하면서 첫시즌에 좀 고생했지만.. 결국 잘해내면서 많은 경기를 뛰고 자신의 실력을 키울 수 있었으니 오히려 그에게는 득이 되었죠.


상대 수비 선수를 저렇게 디스해버리는 즐라탄.

허세가 아니라 진짜 그럴만한 실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필터링 없이 내뱉는 그의 언행 때문에 재미도 있고

그래서 그를 좋아하는 팬들도 전세계적으로 많은것이겠죠.


즐라탄 특유의 나르시시즘.. 자뻑이 느껴지는 명언(?).. 아니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어록 한번 봅시다.



One thing is for sure, a World Cup without me is nothing to watch

(확실한것 한가지는 즐라탄 없는 월드컵은 볼거리가 없다.)

 - 2014년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했을때 한말.. 그런데 관중석에 앉아서 다른 나라 경기하는거 봄 ㅋㅋㅋ



Nothing, She already has Zlatan

("아무것도, 내 마누라는 이미 즐라탄을 가졌다.")

- 부인 생일선물 뭐 줬냐는 질문에.. 



What Carew does with a football, I can do with an orange

"카레브가 축구공으로 하는것을 난 오렌지로 할 수 있어."

- 노르웨이 축구선수 욘 카레브 (John Carew)가 즐라탄을 비난했다는 걸 듣고 한마디.



It felt like I had 11 babies around me

"11명의 애기들이 내 주변에 있었던 것 처럼 느껴졌다."

- 챔스 16강에서 첼시와 붙었을때 퇴장을 당했는데.. 즐라탄 주변을 둘러싼 첼시선수들을 이야기함.



I have ordered a plane. It is much faster

"비행기를 주문했다 그게 더 빠르다."

- 즐라탄이 포르쉐를 샀다는 루머에 대응 한 말


Come to my house and you'll see if I'm gay. And bring your sister

"내가 동성애자인지 알고싶으면 니 여동생 데려와봐"

- 한 여기자가 즐라탄의 성.. 취향에 대해서 질문하자..



You bought a Ferrari but you drive it like a Fiat

"페라리(최고급 스포츠카)를 피아트(경차) 처럼 운전했다."


- 예전 바르셀로나 감독 펩 과리디올라를 겨냥한 디스



We are looking for an apartment. If we don’t find anything, then I’ll probably just buy the hotel

"아파트를 보고 있는데, 구하지 못하면 호텔을 사겠다."


- 프랑스 리그로 이적하면서 집을 구할때 했던 말



I don't give a sh*t who wins. I'm going on holiday

"누가 이기든 상관없다 난 휴가 갈거다."


- 스웨덴이 '유로 2012'에서 탈락했을때.



I can't help but laugh at how perfect I am

"난 어찌나 완벽한지 나도 어쩔수가 없다."


- 즐라탄 자뻑;


I am Zlatan

"나는 즐라탄이다."

- 즐라탄 자서전 제목이기도 하고.. 그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한마디.

그리고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연봉이 처음에 요구한게 200억 정도였다고 하는데.. 찾아봐도 명확히 나온게 안보이네요.. 혹시 맨유에서 즐라탄 연봉 아시는분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열심히 썼습니다.^^ 하트♥ 한번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