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림픽이 시작되고 나서 동메달 은메달 금메달 연금 각각 얼마씩 나오는지.. 메달리스트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금은동메달을 따기 위해서 흘리는 땀방울, 피나는 노력을 생각해보면 오히려 적게 주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지금은 없어졌지만.. 18대 국회의원들 까지는 단 한번만 당선되어도 평생 월 120만원의 연금이 나오는데..

그들보다 훨씬 더 큰일을하고 나라를 빛낸 사람들이 그보다 못받는다는건 참 웃기지도 않은 일입니다.

개인적으로 금메달 연금이나 동메달 연금이 같았으면 합니다.. 일단 정리하면서 설명할게요.




금메달 연금 : 월 100만원 + 포상금 6천만원

은메달 연금 : 월 75만원 + 포상금 3천만원

동메달 연금 : 월 52만5천원(걍 55만 하면 안되냐) + 포상금 1800만원

이렇게 나옵니다.



그럼 금메달 두개 연금은 얼마가 나올까요?

정답은 똑같이 100만원 입니다.(금메달 연금 상한선)


대신 포상금은 받을 수 있지요. 연금점수 상한선이 110점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금메달을 따게 되면 코칭 스태프 들에게도 상금이 주어진다고 해요. 금메달리스트를 키운 감독에겐 8천만원 정도가 일시불로 지급되고 연금혜택은 따로 없습니다.

금메달 연금 중복이 왜 안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금메달 2관왕해도 한달에 200 나오는건데..


금메달 2개를 따면 연금점수가 180점이 되는데..

일단 110점이 넘는 70점에 대해서는 점수별 일시금 지급액이 있는데 지난 올림픽 기준으로 70점이면 5천6백만원 정도 되네요.. 그거받고 나머지 110점은 일시불로 받을지.. 연금으로 받을지 결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메달 연금 점수 170점을 일시불로 받으면 1억 1천만원 좀 넘어가더군요 지금은 조금 더 올랐을 수도..

그리고 포상금은 두군대서 나오기도 합니다.


예전에 최민호 선수가 금메달 땄을때 대한유도회 5천만원 + 소속팀인 마사회 2억원 포상금을 받았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여기에 금메달 연금 까지 ㄷㄷ


일단 동메달 은메달 금메달 연금도 중요하지만 올림픽 메달리스트로서 명예, 자부심이 생기고 그로인해서 인기 종목일 경우에는 광고가 따라 붙기 때문에 얻는 부와 명예는 결코 적지는 않을 것 입니다.


우리나라에 허튼곳에 쓰이는 세금이 어마어마한데.. 정직하게 피땀흘려 국민들에게 큰 즐거움 주는 선수들 연금을 좀 더 올려주고.. 금은동 색깔에 관련없이 똑같이 어느정도 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같은 연금을 주었으면 합니다.

쓸모없는 국회의원들 연금 싹 끊어버리구 동은금메달 연금 더 올려줍시다.



여기까지는 올림픽 동,은,금메달 연금 이야기였구요..


아시안게임 메달 연금은 또 다릅니다.

포상금만 나와있죠?

연금점수가 아시안게임은 금메달을 따도 10점 입니다.

20점부터가 연금 지급이 된닥 해요.

이오 관련해서는 얼마전에 예능프로그램에 한번 나왔었어요.


서장훈이 2002년 아시안게임 금메달 수상자!


"형도 금메달 연금 받아요?"


아시안게임 금메달은 2개부터 연금 수령 가능.


헐.. 너무하네요.. 2개 따면 20만원..

갑자기 북한 금메달 연금이 궁금해지네요.. 쌀, 고구마 무제한 제공 이런건가..


이 부분을 보고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하도 서장훈 건물주라고 사람들이 드립을 많이 하니까 스스로 자포자기 상태로 먼저 선수친겁니다.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이 받는 연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자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병역면제 즉 군면제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드리자면.

올림픽은 모든 메달이 군대 면제 입니다.

아시안게임은 금메달만 군면제

세계선수권대회 이런것도 솔직히 줘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혜택이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