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 피지 하이라이트 동영상 볼맛이 나네요.. 세상에나 8:0이라니요? 제가 어제 너무 놀아버린 탓에 아침에 일어나지 못해서 한국 피지 경기를 놓쳐버렸는데.. 완전 굿 입니다.

오늘 같은조 경기 결과 모두 상당히 좋습니다. 한국이 피지를 상대로 최대한 골을 많이 뽑아야 하는 상황이었고.. 독일과 멕시코가 생각지도 못하게 비겨주는 바람에 한국은 지금 조1위로 올라서 있습니다.

만약에 우리가 멕시코만 이겨준다면.. 진출 가능성은 거의 확실해집니다. 

한국 피지 축구 하이라이트 동영상 분석부터 보고 이야기 할까요.





'고구마 같았던 한국 피지 축구 전반전, 사이다 후반전'

한국 피지 선수 등장 장면 입니다.



한국 선발 라인업은 위와 같습니다.

황희찬-이창민-권창훈-류승우-문창진-장현수-정승현-최규백-이슬찬-심상민-구성윤

이오세포 베레보우-로이크리슈나-세타레키 휴즈-테비타 와라나아발루-니켈 찬드-토니 루이부나-잘레 드렐로아-필리페바라빌랄라- 프라닐 나이두-시미오네타마니사우

이름이 재미있어서 옮겨봤습니다.

뭔가 원주민 스러운 이름과 영어가 섞인느낌?


이 장면은 골로 이어지지 못했지만 한국 피지 경기에서 나왔던 좋은 조직적 움직임 중 하나였습니다. 아주 유기적으로 움직이더군요. 

가장 왼쪽에 있는 선수가 가운데 있는 선수에게 패스를 한뒤 바로 들어가면서 2:1 패스가 되고 오른쪽 선수도 함께 상대 수비를 신경쓰이게 해 줍니다.


지체없이 들어가는 선수를 향해 다이렉트 패스를 넣어주고.


그 패스를 곧바로 들어오는 선수에게 이어 줍니다.


중거리슛

이게 끊김 없이 물흐르듯 한번에 이어진 장면입니다.

한국 피지 하이라이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워낙 애들이 호흡도 오래 맞췄고 팀웍이 너무 좋아서 굳이 손흥민이 들어오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정도였습니다.


한국이 피지를 상대로 8골이나 넣었다고 해서 5분 10분 간격으로 계속 들어간것 같아도.. 막상 골모음 동영상을 보면 전반전에 도대체 골이 언제 터지는가 궁금할 정도로 계속 뭐가 막힙니다.

전반 31분에 저렇게 올라간 크로스를 단번에 가슴으로 받아.


넘어지면서 슛 한것이 들어갔습니다.

정말 아깝게 놓친 골들을 생각해보면 이번 경기가 15:0 정도로 끝날수도 있었는데 그점이 약간 아쉽습니다. 우리가 독일과 멕시코에게 다 패배해버리면 골득실이 큰 도움이 되지 않겠지만 그래도 팬 입장에선 한골이라도 더 들어갔으면 했죠^^


정말 아까웠던 장면..

전반 37분에 좋은 패스로 찔러주고


오늘 해트트릭을 기록한 류승우가 좋은 몸놀림으로 볼을 잡았고

당황한 상대 수비가 태클을 넣어버리면서...

넘어짐.

삑! 패널티킥!


하지만 문창진이 잘 찼는데.. 피지 골키퍼가 오늘 정말 잘하더군요.. 저걸 막아냈고.. 그 외에도 결정적인 슛을 상당히 많이 막아냈습니다. 제가 괜히 15골은 들어갔어야 했다고 말하는게 아닙니다.


후반 10분이 다 되도록 한골만 넣은 상황..

하단 왼쪽에 보면 볼 점유율이  한국 86.7% vs 피지 13.5% 인것만 봐도 한국이 얼마나 피지에게 파상공세를 퍼부었고 경기내내 강하게 압박하면서 공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경기 시작한지 61분(후반 15분 정도)이 되어서야 겨우 두번째 골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곧바로 후반 17분에 한골 더..

후반24분에 권창훈과 손흥민이 교체되어 나왔는데요. 워낙 2016 리우 올림픽 축구예선 일정이 빡빡하다보니 주요 선수는 어느정도 쉬게 해주면서 체력을 비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음 경기부터가 진짜 강팀들이라 일부러 몸풀라고 내보낸 것 이죠.


상대 선수가 너무 높이 날아올라서 류승우 얼굴쪽에 니킥수준으로 덮쳐서 PK를 얻어냅니다. 다행히 부상은 없었구요.


손흥민에게 골맛 보라고 넣게 해줍니다.


석현준 좋더군요. 자신에게 떨어진 볼을 그대로 걷어차서 시원하게 넣어 줍니다.


그리고 곧이어 골키퍼와의 몸싸움까지 해가면서 해딩골도 넣는 석현준 선수.


그리고 류승우가 한국 피지 예선 1차전경기가 끝나기 직전에 볼을 잡아서 여유있게 공간 확보하고

슝~!

오늘 경기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아래는 한국 피지 하이라이트 동영상 입니다.

[올림픽 축구 예선일정] 이것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