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림픽 축구 예선일정 그리고 올림픽 축구 중계 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지난 올림픽에서 한국 축구가 너무나 좋은 성적을 거뒀기 때문에 이번 '2016 리우 올림픽'역시 너무나 기대가 많이 됩니다.

올림픽 축구 예선일정을 앞두고 한국 스웨덴 경기를 보니 우리나라 조직력이 상당한 수준이고, 선수 한명한명의 능력치도 만족할만한 수준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여기에 손흥민, 석현준 같은 좋은 공격수들이 들어오면 더 큰 희망을 품어도 되겠구나 싶었습니다.

올림픽 축구 응원 많이 해주세요~!




어제 했던 올림픽 축구 예선 경기 결과 입니다.

대부분 여자 축구 경기여서 저는 챙겨보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남자 올림픽 축구 예선일정 첫경기는 8월 5일..

같은날 열리는 경기들입니다. 혹시 새벽에 일어나셨다면 다른 경기도 함께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홈팀인 브라질이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 경기를 보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한국 피지 경기 이전에 바로 꿀잼 경기가 두개 있습니다. 저는 이번 2016 리우 올림픽 축구 예선 일정 중에 남자 한국 축구 경기 이외에도 포르투갈 아르헨티나 대결은 꼭 볼려고 했거든요.

멕시코 독일 역시 좋습니다. 5시 6시에 열리는 경기는 모두 화끈한 공격을 기대해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와 얼마전에 친선경기를 가졌던 스웨덴이 콜롬비아와 붙습니다.

그 뒤에 대한민국 피지 한국 올림픽 축구 예선 중계 1차전이 열립니다.

그리고 2시간 뒤에는 일본 나이지리아 중계가 있으니 깨지는걸 봐야겠네요.



후반전 시작 할때쯤 양궁 경기도 있네요.


아.. 그리고 올림픽 축구 예선 일정 8월 8일 경기 중계를 보면.. 상대가 무려 독일 입니다... 한국 독일 우리나라가 1점 차이로만 져도 참 좋을텐데요..

그래도 한국팀 조직력이 워낙 괜찮으니까 승리도 기대해보렵니다! 지면 어떤가요 응원만큼은 승리팀인것 처럼 해줘야죠~!


음 그리고 같은날 또 볼만한게 뭐 있나 봤더니..


일본 경기는 항상 같은날 열리는군요 ㅋㅋ 콜롬비아에게 대박살 나는걸 지켜봐줍시다.


자 마지막 올림픽 축구 예선일정은 8월 11일 한국 멕시코 중계 입니다.

한국이 16강 올라가려면 멕시코와 피지는 무조건 잡아야 합니다.


일본 스웨덴 중계도 있는데 제가 볼때는 올림픽 축구 예선일정 쭉 보니.. 일본은 집에 바로 갈거 같아요. 딱히 이길 팀이 없어 보입니다.


한눈에 봅시다 두개만 기억하시면 되요!


1. 8월5일부터 3일 간격으로 올림픽 축구예선일정이 진행된다!

2. 첫경기만 8시! 나머지는 4시!

한국팀 선발 라인업 입니다.  일단은 원래 멤버대로 최대한 해보고 뒤에 교체로 와일드카드 선수들이 나올 것 같습니다. 물론 독일 멕시코에서는 선발로 손흥민, 석현준이 나올 가능성이 크구요.


아 그리고 이번 올림픽 축구 예선 중계는 포털에서 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아래글 참고하세요.

[생활 꿀팁] - 리우올림픽 중계 인터넷으로 보는법




이번 올림픽 축구 중계에서 볼 수 있는 한국팀 주요 선수들!


손흥민

석현준

황희찬

권창훈

류승우

이창민

문창진

장현수

박용우

심상민

최규백

정승현

이슬찬

김동준

구성윤


8월5일 아침 8시에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 예선일정이 브라질 사우바도르에서 시작됩니다. 리우 올림픽 대회 개막식 전에 공식 경기가 치러진다니! 첫상대는 비교적 심적 부담이 덜한.. 피지 입니다. 



반대로 당연히 이겨야 하기 때문에 부담도 클 수 있습니다. 나머지 상대가 멕시코, 독일이라 피지전에서 모두 최대한 골을 많이 넣으려고 할 것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역시 쉼없이 몰아붙여야 합니다.


만에 하나 피지와 비긴다면 한국 올림픽 축구 예선일정 다른 경기들은 볼 필요가 없어질지도 모릅니다. 



피지는 최약체이긴 하지만 어린만큼 에너지가 넘칩니다. 피지는 럭비에서는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축구는 여전히 불모지라 할 수 있는데.. 이번에 올림픽에도 출전했으니 만만하게 볼 팀이 아닙니다.



한국과 피지가 최근에 같이 붙어본 나라는 우즈베키스탄이 있는데, 4:3으로 이겼을 정도로 완전히 약한팀이 아닙니다. 온두라스에게도 이긴적이 있으며, 독일을 상대로 졌지만 1골을 뽑아냈을 정도로 파괴력 있습니다.



피지가 올림픽 축구 예선에 올라온 것은 운도 많이 따랐습니다. 거의 뉴질랜드가 많이 나오는데, 지역 예선 4강전에서 뉴질랜드는 바누아투에게 몰수패를 당했기 때문에 비교적 더 쉬운 바누아투에게 승부차기로 이기고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상대팀은 상당히 어립니다. 사실 이번 대회보다는 다음 대회를 위한 인재를 키우기 위함일지도 모르겠군요. 한국은 95년  1월1일 이후 출생자는 황희찬 한명 뿐인데, 피지는 11명이나 됩니다.

 

어린만큼 쉽게 욱하거나 경험부족으로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한국은 초반부터 거세게 몰아붙여야 합니다.



올림픽 축구 예선일정을 시작하기 전 신태용 감독은 "첫 경기기 때문에 멋지게 이기겠다."라고 이야기 했지만 머릿속이 복잡할 것 입니다. 


올림픽 축구 예선일정이 상당히 빡빡하기 때문에 손흥민은 독일전을 위해서 조금 아낄 수도 있습니다.



지금 수비라인이 조금 불안한 면이 있습니다. ESPN에서는 한국이 올림픽 축구 예선에서 탈락할거라고 예상을 했더군요. 그도 그럴것이 독일과 멕시코가 거의 8강 이상 전력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멋진 한방을 기대해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