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형돈 무한도전 하차 소식을 지금 들었습니다. "정형돈 원래 하차한거 아닌가요?"라는 리플이 많은거 보면 다들 오해하고 계셨던것 같아요.. 정형돈 불안장애 문제 때문에 지금까지 쉬고있었던 것인데.. 이번에는 완전히 하차 하겠다는 이야기를 한 것 입니다.

불안장애가 무엇인지 궁금하실것 같은데요..

정형돈 불안장애에 대한 이야기와 무한도전에 대한 입장에 대한것들도 함께 알아볼게요.






방송인 정형돈의 '무한도전' 하차 소식은 그동안 잠정하차 기간 중 나중에라도 컴백을 기대했던 무한도전 팬들에게 큰 안타까움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정형돈의 구체적인 컴백 날짜를 조율하기 위해서 대화를 했지만.. 불안장애 문제가 아직 해결이 되지 않은듯 여전히 정신적인 부담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정형돈 불안장애 도대체 왜 생긴걸까?

정형돈이 처음으로 불안장애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이야기 한 것은 작년 8월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했을 때 입니다. 그렇게 밝고 재미있었던 정형돈이 불안장애 약을 복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밝혀 큰 충격을 주었는데요. 그 이유를 들어보니.. 그럴법도 하더라구요..



정형돈은 "저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지나칠 정도로 큽니다. 제가 운이 좋게 잘 된 케이스라 밑천이 드러날까 무섭고 제 능력 밖의 복을 가지려 하다가 잘못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무한도전이라는 프로그램이 매주 수 많은 사람들에게 큰 기대를 받고, 한회 한회가 끝나고 나면 기대에 미치지 못했을때 쏟아지는 불평도 상당하죠. 정형돈이 주간아이돌 MC를 맡아서도 굉장히 잘했었기 때문에 다들 그의 포텐셜이 뒤늦게 폭발하는구나 생각했고.. 어쩌면 무한도전에서 보여줬던 능력보다 더 많은것을 가지고 있는 사람일지도 모르겠다는 기대도 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정형돈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프로그램들을 촬영하기 전에 얼마나 많은 고민과 노력을 했는지 어느정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갑자기 정형돈은 불안장애를 호소하면서 모든 방송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해야 했고, 그를 매주 기다려온 팬들에게는 소문처럼 소소한 소식들만 몇 달에 걸쳐 간간이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가장 반가웠던 것은 몇달전에 사진작가 오중석이 정형돈 갤러리(디시인사이드,Dcinside)를 통해서 "형돈이 잘 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정형돈 딸과 같이 산책 중인 정형돈의 모습을 공개했었는데요. 그 모습이 너무나 따뜻하고 편안해 보여서 정형돈이 잘 쉬고 있구나.. 하는 마음에 저도 마음이 놓였었습니다.


정형돈 불안장애 하차 후 팬들에게 안심을 줬던 이 사진 한장..


그리고 하하가 한 인터뷰를 통해 정형돈 불안장애에 대한 이야기와 근황을 짧게 전해주기도 했는데.. "마음의 병이 깊다 보니 얼마나 고통스러울지 가늠이 되지 않습니다. 지켜보기 괴롭고.. 빨리 나아서 자리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이야기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두달전 쯤에 '무한도전' 김태호 PD가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열렸던 강연에서 "정형돈이 올 여름쯤이면 함께 하지 않을까 싶다."라고 이야기 하면서 컴백을 암시해 큰 기대를 주었는데요..

정형돈 불안장애가 생각보다 심각한지.. 결국 이렇게 무한도전 합류는 이제 기대할 수 없게 되었네요.




MBC 측에서도 공식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요약해보면


"정형돈 불안장애는 많이 회복되었고, 지난 5월에는 '무한도전'에 복귀하겠다는 의지를 보였기에 구체적인 촬영 날짜를 이야기 하기도 했지만.. 복귀를 결정한 순간부터 다시 그에게 정신적인 부담감이 커지게 되었고.. 불안장애 문제로 인해 복귀는 어렵겠다는 결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무한도전' 제작진 및 멤버들은 '정형돈'씨의 복귀와 회복을 간절하게 바랬기에 이런 결정에 안타까움이 크지만 이런 마음조차도 정형돈 씨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지금은 그의 회복만을 기원하며 뒤에서 묵묵히 힘이 되고자 합니다."

이렇게 밝혔습니다.


정형돈은 무한도전과 무려 11년이라는 세월을 함께 했습니다. 그 말은 무한도전 팬들과도 그 긴 시간을 함께 울고 웃었다는 뜻 이겠지요.

저는 정형돈이 마음 잘 추스리고.. 주간아이돌 부터 하나하나 컴백해서 다시 예전처럼 복스럽게 웃는 모습을 보았으면 합니다. 정형돈 부인 한유라가 옆에서 많이 도와주어 하루빨리 잘 됐으면 좋겠어요^^



정형돈 불안장애 이유는 무엇이고 증상은??

불안이란 사람들이 위협, 위험, 또는 스트레스를 경험할때 정신적으로 느끼는 느낌을 묘사할때 쓰이는 단어입니다. 사람들은 불안할때 전형적으로 화가 나거나, 불편해하거나 긴장을 느끼게 됩니다. 



불안감은 실업, 인간관계의 실패, 심각한 병환, 큰 사고, 가까운 사람의 죽음과 같은 인생 경험의 결과로 생기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불안함을 느끼는 것은 당연하며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어느 정도 제한된 기간 동안만 불안을 느낍니다. 


불안감이란 매우 흔히 느끼는 것이여서 어떠한 상황에 느낄 수 있는 적합한 불안감과 불안 장애의 증상들의 차이점을 이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불안장애란...


정형돈 불안장애 케이스에서도 알 수 있지만.. 단순히 하나의 질환이 아니라 지속되는 고도의 불안감, 극심한 불편감 및 긴장감을 수반하는 질환들이 모여서 생기는 것이고 오랜기간 이어지기도 합니다.. 


불안 및 걱정의 수준이 너무 극심하여 그것이 일상 생활에 상당한 방해를 일으키며 원하는 것을을 할 수 없도록 만들때 불안 장애로 진단될 경우가 많습니다. 



정형돈 불안장애는 공황장애와는 조금 다르며, 사람들이 20명 중 1명의 비율로 어떠한 시기에라도 겪게 되는 가장 흔한 정신 질환입니다. 

주로 이른 성인기에 시작되지만 그보다 더 늦게 시작될 수도 또는 아동기에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남성보다 여성들이 불안 장애를 겪게 될 확율이 더 높습니다. 정형돈 처럼 불안 장애는 종종 아무런 분명한 이유없이 갑자기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불안 장애 증상은 숨가쁨 또는 가슴 두근거림과 같은 심한 신체적인 동요를 수반합니다. 다른 증세들로는 땀흘림, 떨림, 숨막히는 느낌, 매스꺼움, 복통, 어지러움, 따끔거림, 통제력이 상실된 느낌 그리고/또는 곧 파멸할 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불안장애 극복법은..?

불안 장애는 사람들이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며, 치료를 받지 않으면, 생활에 상당한 고통과 방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불안장애 치료는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난치병이 아니며 휴식과 치료를 병행한다면 충분히 극복이 가능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