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웨이 정수기에 이어서 청호 얼음정수기 중금속도 말이 나오는군요.. 아무래도 얼음정수기 구조 자체가 문제가 있나 봅니다. 청호 나이스 얼음정수기 역시 얼음을 얼리고 떨어뜨리는 부분에서 중금속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미 청호 나이스 측에서도 사과공지를 띄웠다고 뉴스에 나온것을 보니.. 사실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얼음정수기는 사용하지 않는게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커뮤니티 글을 보면 이쪽일을 하시는 분들도 얼음은 그냥 냉동실에서 얼려먹는게 정답이라고 하시는걸 보면요...

모든게 귀찮음에서 시작되는 것 같은데..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얼음정수기는 다시 한번 생각해봅시다.





니켈 가루가 검출된 코웨이 정수기는 전국적으로 엄청난 비난을 받았습니다. 청호나이스 정수기는 그래도 운이 좋은게.. 코웨이에 좀 가려져서 별로 알려지지 않았었죠..

청호 얼음정수기 역시 에바(증발기)쪽에서 떨어졌다고 하는데요.. 이 부품이 자체적으로 만들어지는게 아니라 비슷한 업체에 다 외주를 주나 보죠?



얼음정수기 중금속 문제에 있어서 손해배상을 청구해서 이기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일단 우리나라는 대기업이 엄청 유리한 곳이고.. 미국 처럼 집단소송을 걸기도 쉽지 않습니다. 알면서도 팔아먹은 이런 기업은 큰 벌금과 함께 영업정지까지 먹어야 하는데.. 공무원 누가 말했듯.. 국민은 개 돼지라서.. 곧 잊어먹을거고..

할인해주고 하면 또.. 장사해먹는데 큰 문제는 없겠지요.



청호 나이스 얼음정수기, 코웨이 이외에도 비슷한 제품들이 있다면 한번 의심을 해보시고.. 물 드실때 혹은 정수기 내부를 한번 자세히 보시길 바랍니다.

회사들이 그정도 니켈은 사람 건강에 해롭지 않다고 이야기 하는데... 지들한테 먹으라 그러면 또 입다물게 되어있습니다.


특히나 이렇게 더운날은 아이들이 얼음 먹고 싶어서 몇개씩 빼먹는데..  아가들 몸속으로 중금속이 그대로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피가 거꾸로 솟는 느낌이 들 것 입니다.


어떤 어머니는 그 정수기로 아기 분유도 매번 타먹였다며 울분을 터뜨리시더라구요.


차라리 언더싱크 정수기를 차라리 사용해보세요.. 설치 및 유지비용도 이런 대기업 제품들 보다 엄청 저렴하고.. 온수 냉수가 나오지 않지만.. 물만 드실거라면 강추 입니다. 아래글 참고하세요.

[언더싱크 정수기란? 필터, 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