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아.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 보니 정말.. 순간 내집마련이고 뭐고.. 이건 죽기전에 타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ㅜㅜ 하지만 파나메라 같은 차는 가격 신경안쓰고 구매 할 정도는 되야 유지할 수 있다는게 ㅜㅜ

뭐 저같은 서민은 그냥 보고 꿈만 꿉니다.

연예인도 같이 살면 그냥 아저씨 아줌마 일거 아니에요 ㅜㅜ 

보고 환상 품을때 가장 아름답게 느껴질테니... 

라고 구질구질하게 변명을 하면서 사진과 정보를 올려봅니다.




포르쉐가 신형 파나메라를 공개했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잘 모르겠는데, 구형이 되어버린 현행 파나메라 보다는 조금 길어졌다고 합니다. 아래 뒷모습 보면 아.. 이게 완성형이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 포르쉐 911 디자인과 좀 더 가까워진 역동적 라인

처음 신형 파나메라 사진을 보고 팬티를 갈아입었습니다. 

파나메라 실내 역시 상당히 업그레이드 됐다는 평가 입니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의 연동이 더욱 쉽고 직관적이고, 컨트롤 패널과의 상호작용 역시 좀 더 쉽고 유기적으로 변했다고 하는데 구형을 타본적이 없어서...



■ 후면 스포일러는 가져다 붙인게 아닙니다 아래 움짤을 보면 아시겠지만 초 멋지게 펼쳐나옵니다.

어흑..!!! 돈없는 나를 말려 죽일려고 이런 매력을 ㅜㅜ


구석구석 가까이서 봐도 모든면이 다 이뻐보임.

이게 그냥 눈알이냐!! 날이면 날마다 오는 그런거시 아닙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옵션 중에는 NEW!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선택할 수 있는데 84개의 이미지 포인트가 달려있다고 합니다. 불이 비춰지는 영역 밖에 보행자 등이 있으면 그 대상을 확 비춰서 파나메라의 오너가 좀더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기특한것!!



■ 포르쉐 파나메라 엔진은 뭐가 올라갈까나~


이번 2세대 파나메라의 엔진은 전면적으로 재설계되었다고 합니다.

배기가스 배출령 및 연비가 꽤 개선되었다네요.

아직 명확하 스펙이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3개의 신형 바이터보 직분사 엔진이 공개될 예정인데 출시 시점에 공개될 것 같습니다.


 파나메라 터보에 들어가는 V8 가솔린 엔진 - 550마력

파나메라 4S - V6 가솔린 엔진은 440마력

파나메라 4S 디젤 모델 - V8 엔진 422마력 / 86.7kg.m 토크


이정도만 알려져 있네요.


실내도 이뻥...


모든 모델에 퍼머넌트 4륜 구동 시스템 및 새로운 8단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가 들어간다고.

밤에 운전할때 도움을주는 나이트비전 어시스턴트(Night Vision Assistant)가 열감지카메라를 통해서 사람 및 어느정도 몸집이 있는 동물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 사고 가능성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이것마저도 이뻐.. 하지만 만약 이게 현대차의 실내라고 소개된다면..


포르쉐 이노드라이브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도로의 머~언 앞을 볼 수 있도록 해주며.. 전방 3km 구간에 대해서 레이더, 비디오센서, 네비게이션 데이터 등이 감지한 신호를 통해서 가속도와 감속도를 계산해서 최적값을 내서.. 탄력적 주행을 도와주며... 전자주행 보고 시스템이 도로의 경사, 굴곡, 속도제한까지 자동으로 파악해준다고 합니다.


아 그냥 뭔가 안마의자보다 더 좋아보인다.



그리고 신형 파나메라에는 포르쉐 918 스파이더에 처음으로 도입이 되었던 모드 스위치(Mode Switch)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회전식으로 모드를 선택하는 건데, 스티어링 휠에 붙어있습니다.

노말, 스포트, 스포트 플러스, 인디비주얼 이렇게 4개모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전장 5,049mm (34mm 길어짐), 전폭 1,937mm (6mm 넓어짐), 전고 1,423mm (5mm 높아짐), 휠베이스는 2,950mm로 30mm증가했습니다.




휠은 19인치(4S/4S 디젤), 20인치(파나메라 터보), 옵션으로 21인치 합금 휠까지 가능하답니다.


가장 중요한 신형 파나메라 가격!

지금 주문은 가능하고, 차는 내년 상반기에 받으실 수 있다고 하네요. 

신형 파나메라 터보 - 2억4530마원

파나메라 4S - 1억7280만원

파나메라 4S 디젤 - 1억7880만원

물론 악마의 옵션가격은 제외된것..

[그 외 사고싶은 자동차들 이야기..]

플러그인 포르쉐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가격,연비,옵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