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나이키 광고에 나오는 호날두 자동차 보면 어마어마하게 멋있죠? 아마 가격 들으시면 턱이 빠지면서 정신이 아득해지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왠만한 건물가격이거든요..

호날두 자동차 이름은 '파가니 와이라' 입니다.

'Pagani Huayra' 인데 매체 및 사람들마다 표기, 발음이 다릅니다. '파가니 후에이라'로 부르기도 하더군요.

스페인어 식으로 와이라가 맞고, 정식 명칭의 발음은 '와이라'나 '화이라' 사이 라고 합니다.

사람들의 시선과 마음을 훅 빼앗아 버린 이 '호날두 차'를 한번 알아봅시다.




넉넉하지 못한 집의 아들이었던 그 흑인애랑 호날두랑 경기장에서 부딪혀 영혼이 뒤바뀌었죠.

깨어나 보니 내가 호날두네.. 복근도 있고 막 집도 좋고..

저 여자 비서가 와서 


호날두 자동차 키를 줍니다.

강아지는 주인이 아닌걸 알아보고 왕왕 짖어대고 ㅎㅎ 얼떨결에 자동차가 있는곳으로 갑니다.


반면에 저 아이 몸속으로 들어간 호날두는 학교를 가야 하는데 ㅋㅋ 자동차가 폐차 직전.. 힘들면 내가 밀고 가야할 것 같은 느낌


표정 썩 ㅋㅋ


반면에 호날두 자동차를 갖게 된 저 아이는..

캬아!!! 파가니 와이라 자세 정말 죽입니다. 으아 저에게 이 차를 주신다면 평생 여기서 숙식을 해결할 수도 있겠... ㅜㅜ


호날두 차 핸들이랑 계기판 보세요.. 미래 만화에 나오는 그런 자동차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아.. 라인.. 컬러.. 디자인.. 거기다가 뭐 파가니 자동차의 성능은.. 제가 평가할 수준이 아니죠 ㅜ 사이드미러 하나만 잘못 부셔도 몇달 노예로 살아야 할 듯 합니다.

처음 슈퍼카를 운전해보는 아이..

부아앙!! 후진을 해버립니다. ㅋㅋ 광고지만 자동차 가격이 어마무시한 만큼... 저도 놀라게 되더군요.



표정보소 ㅋㅋㅋ


자 그럼 파가니 와이라 가격 및 스펙 등을 알아볼까요.


2011년도부터 만들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엔진은 메르세데스 벤츠 AMG 바이터보 M158 V12기통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베기량은 6천cc, 최고 출력은 730마력 최대토크는 102kg/m ㄷㄷ  


엔진룸이 이렇게 생겼나 봅니다. 하아 엔트맨이 되어서 저기서 살고싶다.. 물론 시동 끄고.


자동차 무게는 1350kg 입니다(아반떼 무게랑 비슷 ㅋㅋ). 제로백 3초..(..) 일단 호날두 자동차 가격.. 옵션 하나도 붙이지 않은 깡통만 16억부터 시작.

차 이름은 잉카 신화에 나오는 '바람의 신' 이름이라고 합니다.



파가니 와이라 타이어는 피렐리에서 전용으로 따로 만든다고 합니다. 횡가속은 1.66G까지 견딜 수 있으며, 부품들은 거의다 카본파이퍼, 티타늄으로 만들었습니다.


엄청나게 빠르고 힘좋은 자동차이니 잘 서야 겠죠. 파가니 와이라의 브레이크는 브렘보에서 특별 제작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로, 디스크 직경은 380mm, 두께가 34mm 후덜덜...

근데 에어백 안전성 기준이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 기준에 미달되어서 판매가 허용되지 않았었다고 해요.


차가 이렇게 환상적이게 멋있다 보니.. 전세계적 재벌임에도 불구하고 검소한 라이프스타일로 유명한 페이스북의 저커버그도 호날두 자동차와 같은 파가니 와이라를 구매했다고 합니다.

부분부분 옵션을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고 대부분 갑부들이 주문하기 때문에 주문 생산을 받고 다양한 한정판 모델들도 존재 합니다.


파가니 와이라 옵션 가격을 보면 우리같은 서민은 대략 정신이 멍~ 해 집니다.

가장 싼 옵션이 안전벨트 컬러 추가 인데, 120만원 정도하고.. 가장 비산 옵션은 풀카본 바디워크(Full-Carbon Body work)가 1억5천 정도 합니다.


후방 카메라 하나만 달려고 해도 700만원을 줘야해요 ㅜㅜ

그리고 외관을 투톤 컬러로 하려면 9천만원 가까이 줘야하고, 공임비가 따로 들어간다고 하니.. 


이 멋진 자동차를 타고 다니시려면 일단 구매 가격에만 20억 이상은 들어간다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차를 사는 사람들은 돈이 남아도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왠만한 옵션을 다 추가하고, 또 본인만의 개성에 맞게 뭔가를 요구할 수 있으니.. 이거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쓴 돈이 30억은 그냥 넘어갈거라는 말이 농담이 아닌듯 합니다.


저는 구경만 해야겠어요.. 

[다른 멋진 자동차 이야기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