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쿠스 단종과 함께 제네시스 g80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때 현대가 요즘 무리수를 많이 두는구나.. 싶었는데.. 

제네시스 g80를 처음 보고 한번 놀랐고 제네시스 g80 스포츠를 보고 두번 놀랐습니다.


저도 현기를 싫어하긴 하지만 그래도 성장해 나간다는 느낌은 지울수 없더군요.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럭셔리 스포츠 세단, 앞으로 나올 g70는 쿠페형 입니다. 4도어구요.


비싼차 느낌 + 묵직한 바디 + 스포티함을 담았고 그릴도 멋있더군요 +_+

저는 길에서 보면 와 멋있다~ 이 소리가 나올 것 같았아요.

어떻게 나왔는지 자세히 봅시다.




얘가 제네시스 g80 이구요.


요것이 제네시스 g80 스포츠 입니다.

EQ900에 들어갔던 안전기술도 함께 들어간다고 하네요.


-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고속도로를 이용한 장거리 주행, 정체 상황에서 자동화된 차간거리 및 차선유지 통합 제어 

-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DAA)

    운전자의 피로 / 부주의 운전 패턴이 판단되면 휴식을 권하는 팝업 메시지와 경보음 발생 


그리고 편의사항으로는


- 전자식 변속레버(SBW)

-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 애플 카플레이

- 렉시콘 퀀텀 로직 서라운드


등등




그리고 현대에서 고급 브랜드로 밀고 있는 만큼..  일반부품 보증 기간 5년/10만km, 연장 운영 동력계 보증 5년/10만km 적용 이라고 합니다.  기존 제네시스 DH 구매자들에게도 소급 적용 된다고 하니 요즘 현대차가 위기감을 느끼긴 했나 봅니다.


그리고 수리/소모품 교환이 필요한 경우, 문자를 통해 미리 안내를 해드리며, 홈투홈을 통해 점검/수리 서비스 제공 블루링크+홈투홈서비스+소모품교환 3년 무상 제공 


기타 사항을 보니 재미있는게 전국 8개 제휴 한옥호텔 숙박 (조식 포함) 및 특별 혜택 제공 또는 제네시스 g80 프리미엄 골프백 선택 가능하다고 쓰여진게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제네시스 g80이 뭐 엄청 달라진것은 아닙니다.

사실상 2세대 DH 제네시스 부분변경 모델이라고 봐야지요.




이번에 네이밍을 바꾼 이유는 앞으로 출시될 차량의 체계가 바뀌기 때문입니다.

대형 F 세그먼트 : EQ900이고 외국에 나갈때는 G90 으로 나간다고 해요.

준대형 E 세그먼트 : G80

중형 세그먼트 : G70(예정)


이렇게 됩니다.


제네시스 g80 외장 디자인에 바뀐 부분이 뭐가 있나 봤더니, 앞쪽에 다크 가니쉬 크롬이 적용된것, 그리고 보시면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디자인이 아주 살짝 바뀌었습니다. 


Adaptive Full LED 헤드램프 적용에 18인치 휠 디자인이 달라진것이 있네요. 

그리고 내장은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이 바뀌었고, 기어 노브, 클러스터, 스피커 그릴 정도의 변경이 있었으며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서 리얼우드 및 리얼 알루미늄 소재를 좀 더 썼다고 합니다.


큰 변경점은 없다고 보셔도 무방하겠네요.

3.3ℓ 터보 엔진, 2.2ℓ 디젤 엔진 두가지가 올라갑니다.



헉헉 제눈에는 제네시스 g80 스포츠가 정말 이뻐보입니다. 

G80 스포츠 모델의 경우에는 EQ900에 올라가있는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의 람다 3.3 터보 GDi 엔진이 올라갑니다. 저중속 구간에서 최대 토크가 발휘되어서 현대차의 설명으로는 5000㏄급 엔진 수준의 가속감을 보여주겠다고 하는데. 나와봐야 아는거죠 이건.


제네시스 g80 스포츠가 벤틀리 닮았다고 까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및 벤틀리 디자이너 였던 루크 동커볼케 지금 현대에서 일하고 있다고 하네요 헐;;

앞으로 제네시스는 루크 동커볼케가 맡는다고 ㄷ


제네시스 g80 스포츠가 너무 이뻐서 사진을 좀 더 많이 가져왔습니다.

휠이 정말 멋지더라구요..


매트한 느낌의 건메탈 컬러 같은게 나오면 좋겠어요.


기존 제네시스 유저들도 그릴을 이걸로 바꾸고 싶다는 분들이 꽤 보이는것 같습니다.



현재 제네시스 g80 가격이 정확하게 정해지진 않았지만, 언론기사를 보니 최하트림 5천에서 7천만원대까지 나올 예정이라고 하는걸 보니 옵션 좋게 넣고하면 거의 8천에 육박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돈이면 벤츠 E클래스를 사겠다! 하시는분도 있지만.. 글쎄요..

제네시스 DH와 이클 둘다 타본 입장에서는..

저같음 제네시스 g80을 고를듯해요. 이건 개인의 취향이고 다른게 정상이니 ^^


아 정말 잘빠졌네요.. 군침 흐릅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헤드라이트가 조금만 더 날카롭게 나왔다면 훨씬 멋있었을 것 같아요.

일단 출시 후 지켜보다가 어차피 내년에 또 디자인 수정해서 나올것 같네요^^

그리고 현대는 고객대응과 중대결함을 은폐 및 축소하는 버릇을 좀 버리길..

[자동차 이야기] - 현대차 엔진 결함 논란(세타2)


[더 매력있는 자동차들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