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에서 갤럭시를 쓰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최고의 보안성을 자랑하는 자기만의 공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잘 모르시지만 KNOX(녹스)라는 공간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컴퓨터 통 틀어서도 최고의 보안성을 자랑합니다.

이는 각국 정부에서도 인정하고 도입을 하고 있을 정도인데요.

사진 뿐만이 아니라 저는 다양하게 활용하는데요.

저 뿐만 아니라 제 덕후 친구도 이걸 비밀 사진을 숨기기 용으로 잘 쓰더군요.

어떻게 활용하는지 한번 봅시다.

 


비밀번호를 길고 복잡하게 해놓으시면 국정원 할애비가 와도 절대로 뚫을 수 없습니다.

비밀 사진 뿐만 아니라 기업의 영업기밀까지 숨겨도 될 정도 입니다.

이 공간은 폰 안에 있지만 하드웨어 적으로 분리되어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캡쳐도 안되고, 이 안에 있는 자료를 외부로 복사할 수 없습니다.(백업은 가능하지만 어차피 비밀번호 모름 말짱 꽝)

 

계속 비밀번호를 풀기위해 시도하면, 안에 있는 작은 퓨즈에 전압을 강하게 내보내서 아예 이 공간을 물리적으로 파괴시켜 버립니다.

저같은 경우엔 비밀사진 숨기기 앱(어플)로 쓰기도 하지만(그래봤자 후방 주의 짤들 ㅜ), 제가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거나 남이 몰래 보게 되더라도 절대 보이기 싫은 자료들은 녹스 안에서 웹서핑을 하면서 자료를 저장해두기도 합니다.

 

제가 만약 스파이라면, 만약에 들킬때를 대비해서 녹스 안으로 들어가서 사진을 찍어서 저장할 것 같습니다.(제가 그런 종류의 영화를 좋아해서 망상을;;) 만약 누군가에게 들키더라도 녹스를 꺼버리면 그 공간은 나 말고는 누구도 풀 수 없으니까요.. 비번을 어이없을 정도로 쉽게 저장하지 않는 이상 풀수 없습니다.

보안 전문가들도 KNOX 하나만큼은 인정합니다. 삼성이 어떻게 만들었나 싶을 정도로 정말 대단한 보안성을 자랑합니다. 좀더 자세히 보시려면 [안드로이드 녹스 사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