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립밤 추천 글을 한번 써볼까 합니다. 쓰지 않다가 최근에 한번 발라보니 좋더라구요..

그래서 뭐가 좋을까 싶어서 여기찾아보고 발라보고 해봤습니다.


립밤은 사람마다 취향이 좀 달라서 뭐가 최고다 할 순 없지만..

가격이 다들 비싸지 않은만큼 사람들이 좋다는거 한두개 사서 발라보는게 가장 좋은거 같아요.


그리고 요즘 화장품 브랜드별로 모아놓은 샵이 많으니..

외출할때 하나 발라보고.. 돌아다니다가 나중에 혹은 다음날 또 다른거 발라보고 해보세요.

어떤 립밥이 추천받는지 알아볼까요?

 


<립밤 순서는 순위가 아니라 그냥 무작위로 나열한 것 입니다.>

 

1. 가장 유명한 유리아쥬 립밤..

보습력과 유지력 면에서 가장 유명하고 검증받은 제품 중 하나 입니다.

예전보다 가격이 좀 오른 느낌이에요.. 소셜에서 가끔 7천원대에 팔더군요.

유리아쥬 립밤은 구매하셔도 딱히 실패하거나 싫어하실만한 요소는 없어 보입니다.

특히 사용감이 좋은편입니다.

 

2. 바셀린

아는 동생은 작은 통..이라고 해야하나 500원짜리 4개 정도들어갈만한 작은 케이스에 바셀린은 담아 다니면서 틈틈이 입술에 발라주더라구요.

저도 가끔 얼굴이 너무 건조하고 그러면 얼굴에 좀 펴발라주고 자는데요. 가격대비, 용량, 성능, 안정성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 아닌가 싶어요. 워낙 익숙해서 편안한 느낌도 들구요 ㅎㅎ

 

3. 버츠비 립밤

사람들 쓰는걸 보면 유리아쥬,버츠비,카멕스를 많이 쓰더군요.

유리아쥬 가격이 다른 제품들보다 훨씬 비싸다 보니, 가격은 배 이상으로 저렴하고 보습력과 유지력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 제품들이 사랑받습니다.

4.24그램짜리 3천원도 하지 않는것 같았습니다. 종류별로 가격은 다릅니다.

보습력은 유리아쥬가 확실히 나은듯 한데, 버츠비는 천연성분으로 만들었다는 말이 있고 가격이 저렴한점, 그리고 보습 유지력도 좋은편이라 인기가 있는 듯 합니다.

 

4. 라메르 립밤

가격이 아주 비싸고, 좋다는 평가는 많지만 이돈주고 사써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는 제품 입니다. 저는 지인이 산거 한번 얻어 발라봤는데, 글쎄요.. 9그람짜리가 5만7천원정도하던데.. 이거 여러개 사서 쓰는 사람은 프랑스 등 외국다녀 오는 사람에게 부탁해서 산다고 하더군요..

좋은 립밤+허영심자극이 아닌가 싶네요.

 

5. 프레쉬 립 트리트먼트(립밤)

4그램(일반적인 립밤 용량 및 크기)이 3만원 가까이 합니다. 써보신분들은 다들 좋다고 하지만 전 이것 역시 3천원 5천원 아니면 7~8천원짜리 유리아쥬보다 훨씬 좋다고 생각이 들진 않습니다.

비싼만큼 제품은 좋다고 합니다. 다만 라메르같이 거품이 심한 느낌뿐..

물러서 바를때 느낌이 별로라는 분도 있습니다.

 

6.블리스텍스 립밤 

6천원정도 합니다.  애용하는 지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버츠비랑 두개 써봤는데 그것보단 훨 낫다고 평가 합니다. 향은 카멕스가 이것보다는 조금 더 나은데, 영국 의사협회에서 꼽은 1위 제품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 의사협회 추천제품들을 보면 죄다 돈받고 그냥 해주는 느낌이죠.. 이런 권위 마케팅은 피하는 편이라 패스하고..

가격대비 성능은 꽤 좋다고 평가받습니다.

 

 

7. 히말라야 립밤

가성비로는 가장 낫지 않을까 싶네요. 생각없이 막바르기 좋아 보입니다. 소셜커머스 혹은 오픈마켓에서 5개팩으로 2천원 초반대의 가격에 팝니다. 용량은 다른것보다 2배이상 많은 10g 입니다.

그렇다고 성능도 저렴이 립밤은 아닙니다. 발라보니 오 생각보다 괜찮네?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근데 더 놀라운게 인도에서 이거 개당 500원에 팔린다는데 –_-;;

 

8. 뉴트로지나 립밤

유리아쥬, 키엘, 버츠비, 카멕스에도 정착못한 사람이 뉴트로지나 립밤에 정착했다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답게 보습력 하나만큼은 좋은편입니다. 조금 무겁다는 사람도 있구요.

 

뭘 발라도 입술이 자주 트는분들.. 특히 여자분들의 경우에는 자궁이 안좋아서 그럴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건강관리 잘하세요.. 언제나 제품들은 차선책입니다.

 

9. 카멕스 립밤

가격도 저렴하고 나름 가성비 립밤으로 불리는 제품 중 하나 입니다. 유리아쥬,버츠비랑 카멕스도 많이 팔리는 제품 중 하나 입니다.

발림성이나 보습력 유지력 이런거 따져도 다른 제품들에 밀리지 않습니다. 민트향이 인기가 많은편입니다.

 

립밤 추천 결론 : 

1.싸고 좋은거 부터 써보고 한단계씩 위로 올라가자. 

2.어차피 립밤에 들어가는 재료 바셀린이랑 큰 차이도 없다.. 

3.천연재료 어쩌고 미네랄 어쩌고.. 의사가 추천하고 어쩌고 다 마케팅이다.. 

4.돌도끼 들고 공룡잡던 시절이나 조선시대나 지금이나 피부, 입술 좋은 사람이 비싼거 발라서 좋아진게 아니다.

5.평소 생활습관 음식 신경 더 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