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실무에 대한 지식을 쌓는것은 정말 강추 드립니다. 제가 몸으로 겪어보니

IT의 힘을 알겠더군요. ㅎㅎ  그 대표적인 예가 엑셀인데요.. 별것 아닌 함수들과 활용법을

익히고 나니 업무가 농담이 아니라 절반으로 뚝 줄어들었습니다.

제가 군대있을때 군번이 꼬여서 행정반일이 너무나 많았는데, 죽겠다 싶어서 엑셀로 조금씩

일을 효율적으로 바꿔봤더니 6개월후에는 책볼 시간까지 생기더군요 흑..

 

IT 실무 평생교육이나 학원 등을 먼저 알아보게 되는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배우러 왔다갔다 하고, 사라는거 사고 이래저래 하면 돈이 더 듭니다.

물론 회사에서 교육비용을 대신 내준다고하면 말리지 않겠지만,~!

 

일단 집이나 회사 사무실에서도 공부할 수 있는 방법 알아봅시다!

 


‘IT 지식 무료로 배우는법, 책한권 사서 집에서 즐기면 충분!’

기본적으로 오피스는 엑셀, 파워포인트 두가지가 가장 대표적일 것이고(워드는 뭐 굳이 배울것 까지는..)

그리고 인터넷 웹 쪽은 HTML,CSS,자바스크립트를 기본으로 제이쿼리 등등 배울게 참 많죠.

별게 다있더군요 PC조립하는방법, 백신까는것도 가르쳐주더라는 ㅎㅎ 컴퓨터 백업 및 복구하는 방법같은 초보적인 것도 가르쳐주는 과정이 있었습니다.

요즘 프로그래밍 언어의 대세인 파이썬도 가르쳐주구요.

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도 있군요..

 

최근에는 독학하기에 정말 좋은 자료들이 넘쳐납니다.

 

집에서 혼자 동영상이나 자료 보면서 공부하면 좋은점은 남 눈치볼것도 없고 시간 제약이없다는 것 입니다.

가장 많이 배우는 IT 실무는 엑셀 함수 같은거죠.

Excel로 예를 들자면 가장 좋은 방법은 서점에서 예제별로 그림도 많이 나와있고 잘 설명해놓은 얇은 책 하나 구매해서 내가 하는 일에 적용시켜서 간단한것부터 해보는게 최곱니다.

어차피 기능들이 어마어마하게 많기 때문에 그걸 다 배우면 시간이 끝도 없고 전문가들도 그걸 다 잘 다루진 못합니다.

 

집에서 밥하고 간단한 요리만 한다면 그에 맞는 재료와 도구를 구매하고 관련 레시피만 배우면 되는것이지 굳이 조리사 자격증을 딸 필요는 없는것과 같습니다.

아래 사이트들 참고해서 많이 배워보세요. 모두 무료 입니다.

생활코딩 : https://opentutorials.org 

유명한곳이죠.

언어 : 파이썬 / 루비 / 자바 / 자바스크립트 / 정규표현식 / 스크래치

클라이언트 : HTML / CSS / JQuery / 모바일 / 텍스트큐브 & 티스토리 스킨

서버  : PHP / MySQL / 아마존 웹서비스 / 리눅스

개발도구 : 버추얼박스 / 크롬 개발자도구 / 파이어버그(Firebug)

프로젝트 관리 : GIT / Subversion / Google Drive / Gitlab / Github / Redmine

이런것들이 있습니다.

 

코드아카데미(영어 되시면) : http://www.codecademy.com

 

엑셀 공부 사이트 : [아이엑셀러] , [uno21] , [엑사모]

 

서울시평생학습포털 : [바로가기]

엑셀, 아웃룩, 파워포인트, 워드, 카페 블로그 만들기, 프레지(Prezi),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활용하기, 컴퓨터활용능력 2급 1급(데이터베이스, 스프레드시트, 일반지식, 한컴오피스 한글, 포토샵 실무예제, 인터넷쇼핑몰 창업)

 

파워포인트는 네이버나 다음 카페 같은곳 제일 큰데 가입하시면 될듯해요!!

 

이정도만 아셔도 무료 평생교육 되지 않을까 싶어요.

다른 좋은곳 아시면 댓글도 주시고 들러보세용^^

댓글